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같은 광고 네트워크 업체 리스트 5곳 - Part. 2

APRR 2023. 11. 8.

애드센스처럼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업체를 소개하는 두 번째 글입니다. 광고 수익을 원하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20개 업체 중 5곳씩 소개하고 있는데, 2편입니다.

 

광고_네트워크_업체_20곳_리스트_2편_섬네일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업체 리스트 1편

총 20개의 광고 네트워크 업체를 소개할 예정인데, 1편에서 이미 5개의 업체를 소개했습니다. 1편에서는 애드센스, HillTopAds, Media.Net, MediaVine, Adbuffs를 소개했는데, 위 다섯 업체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광고 네트워크 업체 리스트 1편

 

Monumentric

Monumentric은 다른 광고 네트워크 업체와 크게 차별적인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차별적인 점은 우선 광고의 역동성입니다. 보통 블러그에 나오는 광고들은 이미지 형식인데 Monumentric는 동영상 광고도 많고, 이미지의 경우에도 동적인 광고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산만한 느낌을 주지는 않습니다.

 

광고_네트워크_MONUMETRIC_화면

 

또 다른 차별성은 광고의 업데이트입니다. 방문자가 같은 페이지에 머물러 있더라도 새로운 광고를 표시해줍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광고가 노출되고, 더 많은 클릭, 수익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특히 게시자에게 매우 친화적인데 처음 시작을 하면 초기 설정을 지원해 줍니다. 또 대부분의 광고 네트워크 업체들이 자신들의 이익으로 30% 수준을 가져가는데, Monumentric의 경우 약 15%~30%를 가져갑니다.

 

게시자들이 수익을 위한 프로그램을 트래픽 수준에 따라 4가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낮은 트래픽부터 Propel, Ascend, Stratos, Apollo입니다. 각각 월 10K 이상, 80K 이상, 500K 이상, 10mm 이상을 요구합니다. 다만 월 10K에서 80K의 트래픽 게시자가 이용할 수 있는 Propel의 경우에는 일회성으로 99$의 수수료가 들고, 최소 6개 이상의 광고를 게재해야 합니다.

 

  • 광고 게시자에게 매우 친화적, 초기 설정 지원, 상대적으로 낮은 수수료
  • 월 페이지뷰(애널리틱스 기준)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가장 낮은 트래픽의 Propel의 경우 일회성으로 99$의 수수료와 최소 6개의 광고 슬롯을 요구함

 

Monumentric 홈페이지 바로가기

 

PropellerAds

프로펠러애즈는 팝언더 광고 기술에서 가장 선두적인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를 닫고 나갈 때 표시되는 광고가 많이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배너광고나 팝업광고 같은 일반적인 유형의 광고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승인시스템이 있지만, 문제가 되는 사이트를 차단하는 시스템이지 애드센스처럼 콘텐츠의 질이나 트래픽을 확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모든 광고 네트워크 업체 중에서 가장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_네트워크_PropellerAds_메인화면

 

대부분의 광고 네트워크는 미국 중심인데 프로펠러애즈의 경우 아프리카 국가에서도 수익이 나옵니다. 수익도 월단위 결제가 아니라 주단위로 결제되고, 최저 지급 금액도 5$로 매우 낮습니다. 이런 점은 게시자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또 페이오니아를 지원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적게 발생합니다.

 

다만 팝언더 광고는 대부분의 방문자들이 싫어합니다. 또 품질이 낮은 광고가 노출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공격적이거나 선정적인 광고는 아닙니다.

 

  • 팝언더 광고 기술에서 가장 선두적인 업체
  • 단, 팝언더 광고를 대부분의 방문자는 싫어함
  • 가입을 위한 트래픽, 고품질 트래픽과 같은 제한이 없음
  • 페이팔 사용 불가, 페이오니아 지원
  • 미국 외의 아프리카 국가에서도 수익이 발생함
  • 최저 지급 조건 5$, 매주 지급

 

Propellerads 홈페이지 바로가기

 

Ezoic

Ezoic은 개인적으로 가장 멋진 광고 네트워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별다른 코딩지식이 없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광고 게재위치, 광고의 크기에 대한 연구를 가장 많이 하는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예를 들면 이런 식입니다. 어떤 국가에서는 200x300 광고의 클릭률이 높지만, 다른 어떤 국가에서는 300x200 광고의 클릭률이 높다라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사이즈의 광고를 송출해 줍니다. 이는 단순히 광고의 크기에만 기반한 것이 아니라 크기, 위치, 색상 등 시각적인 모든 요소들을 고려하여 게재해 줍니다.

 

광고_네트워크_Ezoic_메인화면

 

실제로 애드센스를 버리고 Ezoic를 선택하는 게시자들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트래픽에 대해서는 추가로 수익을 지불하고, 이 수익은 광고 클릭이 아니라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또 월간 페이지 조회수가 낮은 경우에도 높은 품질의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월 페이지뷰가 10,000 이상인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페이지뷰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페이지 뷰에 따라 더 높은 수준의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또 수익이나 페이지뷰가 높을수록 레벨을 5단계로 적용해 1:1 도움이나 이벤트 초대 등 추가적인 지원을 합니다. 특히 월 25만 이상이라면 SEO 전문가가 별도로 블로그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높은 수익, 높은 페이지 뷰가 아니라도 블로그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SEO, 사이트 속도, 퍼포먼스 개선, 트래픽 증가를 위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특히 워드프레스의 경우 별도의 운영팁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다만 다양한 지원이 있다 보니 오류가 잦은 편입니다.

 

  • 광고 기술측면에서 매우 높은 수준
  • 미국 이외의 트래픽에 대한 추가 수익
  • 광고 클릭이 아니라, 노출당 수익 발생
  • 최저 트래픽 제한 조건이 없어짐
  • 블로그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이 다양함
  • 오류가 잦은 편

 

Ezoic 홈페이지 바로가기

 

Infolinks

Infolinks의 광고는 게시자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광고 설루션입니다. 게시자와 광고주는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키워드나 콘텐츠의 내용에 따라 특정한 광고가 노출되는데, 이 광고의 노출이 게시자와 광고주가 언제나 만족스럽게 이루어질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인포링크는 문맥 의도에 따라서 광고를 맞춤화하여 게시자가 강조 표시를 해둔 키워드에 마우스를 가져가게 될 때마다 광고가 표시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광고_네트워크_Linkinfos_메인화면

 

하나의 콘텐츠에는 거의 대부분 비슷한 광고가 노출되기 마련이고, 새로운 광고를 원하는 게시자는 새로운 콘텐츠를 작성해여만 합니다. 링크인포를 이용하면 기존 콘텐츠에 있는 다른 키워드에 강조 표시를 하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드센스 게시자의 경우에도 기존 광고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별다른 승인 절차가 없어서 승인까지 48시간 이내에 대부분 완료되며, 완료 이후 간단한 설정을 마치면 약 15분 내외로 광고가 송출됩니다. 다만 쉽고, 조건이 없는 만큼 수익이 높지 않습니다. 또 수익이 발생하고 지급까지 45일이라는 긴 시간이 발생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 콘텐츠의 강조표시한 키워드에 마우스가 올라가면 광고가 송출되는 시스템
  • 애드센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음
  • 승인 및 사용이 매우 쉽다.
  • 수익이 매우 낮은 편이고, 지급까지 45일이 걸린다.

 

Linkinfos 홈페이지 바로가기

 

BuySellAds

BuySellAds는 아무런 조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광고 네트워크입니다. 게시자는 회원가입을 하고, 광고주의 연락을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즉 광고주가 여러 블로그, 웹사이트를 살펴보고 직접 광고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광고 네트워크 업체가 광고주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가장 광고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켜 주는 개념과는 전혀 다른 방식입니다.

 

광고_네트워크_BuySellAds_메인화면

 

광고주는 여러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잠재 고객이 있을 수 있는 곳을 찾고, 여기에 직접 웹사이트 소유자와 금액, 광고기간, 광고 크기, 광고 위치 등을 조율하는 개념입니다. 즉 광고 게시의 권한이 오롯이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광고주와의 연락을 주고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뺏길 수 있고, 일부 광고주들은 너무 낮은 광고료를 제시하기도 합니다. 또 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질이 너무 낮다면 전혀 연락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즉, 수익이 전혀 없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다만 규모가 작은 블로그나 웹사이트라고 하더라도 얼마든지 높은 광고료를 지불할 광고주와 연결이 될 수도 있고, 이 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일반적인 광고 네트워크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도 있습니다.

 

  • 블로그, 웹사이트 소유자와 광고주가 직접적인 파트너 관계를 맺음
  • 최소 트래픽과 같은 요구사항이 없어, 누구나 참여 가능
  • 게시자는 전혀 비용이 발생하지 않음
  • 직접적인 파트너 관계를 위해 시간이 소비해야만 합니다.
  • 규모가 작더라도 높은 광고료를 받을 수도 있음
  • 어떠한 광고주로부터도 선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음

 

BuySellAds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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