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전면광고 시간설정으로 수익 극대화하기

APRR 2023. 10. 24.

23년 10월 23일부터 애드센스 전면광고 작동방식이 변경되어 전면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세부적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설정을 통해서 수익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는데, 설정방법을 소개합니다.

 

애드센스_전면광고_시간설정_섬네일

 

애드센스 전면광고 작동방식 변경과 방법

작동방식 변경점

애드센스 전면광고는 자동광고 중 하나로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때 나타나는 광고입니다. 기존에는 단순히 사용 여부만을 조정할 수 있었는데, 작동 방식이 변경되면서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빈도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즉,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서 전면광고를 보고 난 이후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난 이후에 다시 전면광고가 나오게 되는지를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으로는 10분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설정을 직접 변경하지 않으면 10분마다 광고가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선택가능한 시간은 최소 1분부터 최대 1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많이 나오게 설정하고 싶으면 1분을 광고가 적게 나오게 설정하고 싶으면 1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전면광고 설정변경 방법

설정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 수정 > 오버레이 형식 > 모바일 전면광고 선택 활성화를 하면 아래에 전면 광고 게재 빈도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1분, 2분, 5분, 10분, 30분, 1시간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상단의 "←"를 눌러 뒤로가면 우측 하단에 사이트에 적용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적용까지 1시간 내외의 시간이 걸립니다.

애드센스_전면광고_시간설정

 

전면광고 빈도변경으로 수익 극대화 하기

기본적으로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가장 낮은 게재 빈도(1분)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 부분은 테스트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자주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클릭을 확률이 높아지고, 광고 수익이 커져야 하는데 실제로 그렇게 간단한 문제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너무 자주 나오기 때문에 페이지를 이탈할 가능성도 높고, 전면 광고의 단위가 어떻게 적용되고 변경될지도 추후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쨌든 가장 수익이 높은 빈도설정은 개개인의 블로그 성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직접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에 2주간 9개 사이트로 테스트한 결과를 첨부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시간설정 1분, 9개 사이트 테스트 확인하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