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베트남

베트남 여행 시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

APRR 2022. 7. 18.

외국에 여행이든 출장이든 나가게 되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품목들이 있습니다. 사실 크게 차이는 없지만 베트남 여행 시에는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이 있어 준비하지 않으면 곤란한 일을 겪거나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필수 준비물입니다.

 

 

1. 베트남에서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 "필수 준비"

베트남은 아직까지 사회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베트남 입국 심사에서는 반드시 베트남이 아닌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날짜가 적힌 항공권이 필요합니다. 언뜻 생각하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일 수도 있는데, 의외로 베트남 입국 시에 편도 티켓만 가지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인접 국가인 라오스나 캄보디아까지 함께 여행을 할 예정이고, 후반부 일정에서 해당 국가로 이동을 버스로 한 이후 비행기를 타고 돌아올 경우에는 베트남에서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이 없습니다. 또 요즘에는 과거처럼 4박 5일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방문해서 그 해당 국가를 여행하고 마음에 들면 좀 더 여행을 즐기기도 하고 반대로 하루 이틀 만에 다시 다른 국가로 이동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국인 기준으로 설명을 하면 아래와 같은 항공권이 필요합니다.

 

  •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출국하는 항공권
  • 베트남에서 다른 국가로 출국하는 항공권
  • 다른 나라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항공권

최악의 경우에는 베트남 비자가 없는 상태에서, 위의 항공권을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국심사를 하다가는 입국을 거부 당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귀국하는 항공권이 없다면, 입국심사과정에서 정말 집요하게 질문을 하는데, 비자가 만료되기 전에 라오스나 캄보디아로 버스로 이동할 계획이다라고 이야기를 하거나, 그래도 뒷돈을 요구하면 실랑이를 벌이지 말고 그냥 주는 게 즐거운 여행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베트남 무비자 기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면, 아래 글을 꼭 참고하신 이후에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2.07.15 - [Education/베트남] - 베트남 무비자 체류기간 안내 - 2022년 7월 기준

 

베트남 무비자 체류기간 안내 - 2022년 7월 기준

베트남 여행 중에 혹시 여행사의 실수로 비자가 만료된 다음날 출국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보통 이럴 때 베트남 출입국심사장에서는 돈을 요구합니다. 여행사를 통하셨더라도 베트남 무비자 체

aprrr.tistory.com

 

2. 의외로 준비하지 않는 의약품과 잘 모르는 휴대용 정수기

혹시 유럽에서 감기증상이 있어서 감기약을 처방받아보신 적이 있을까요?? 대부분 유럽 국가에서는 경미한 증상이 있을 때는 우리나라처럼 하루에서 3일 정도 먹는 간단한 약 처방을 해주지 않습니다. 약을 먹지 않아도 자가치료가 가능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반대로 베트남에서 약이 필요하면, 여러가지 약을 동시에 처방받게 되어 비용도 비용이지만, 쓸데없이 많은 약을 먹게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베트남에 처음 가는 사람들이 겪는 증상 중에 하나가 설사입니다. 베트남의 수실은 매우 나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물갈이 증상이 쉽게들 나타납니다. 물갈이의 대표적인 증상이 복통과 설사입니다. 단순히 설사약 한 알 정도만  먹으면 해결되는 상황이죠.

 

문제는 베트남에서 약이 필요해서 증상을 설명해야하는데, 베트남어 자체가 외국인이 의미 전달을 정확하게 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통 주된 증상은 설사인데, 구토도 좀 있는 것 같고, 열도 조금 있는 것 같다는 식으로 동반된 소소한 증상까지 이야기하면 한 5~6가지 종류의 약을 다 줍니다. 의학적 지식이 없는 우리는 그냥 다 먹을 수밖에 없고, 약 부작용으로 즐거운 여행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베트남을 여행할 때는 반드시 설사약을 챙기고, 진통제나 두통약 같은 약들은 꼭 준비해서 가도록 합니다. 참고로 여행 후에는 구충제를 꼭 드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약 자체가 우리보다 후진국이니 나쁜약이 유통되고 있는 게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대부분은 프랑스 약들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물갈이 증상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생수를 사먹는 것부터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사실 가장 좋은 것은 휴대용 정수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휴대용 정수기는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정수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대형으로 되어 있는 제품은 막상 잘 사용하지 않게 되고, 큰 플라스틱 형태의 병은 휴대가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것이 정수 필터를 탑재한 고무패킹 형태의 물병입니다. 휴대도 편하고 필터가 밖으로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3. 도난 방지를 위한 디지털 카메라

요즘 같은 세상에 여행 갈 때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간다고요?? 한국에서는 정말 좋은 사진을 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의 필요성이 매우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카메라를 챙기시라는 건 휴대폰 날치기가 매우 성행하기 때문입니다.

 

베트남은 소규모 범죄가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는 국가로써, 그중에서도 가장 빈도가 높은 것이 오토바이를 이용한 날치기입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여행 중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실시간으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하시는데요, 문제는 그때를 가장 많이 노려서 휴대폰을 채갑니다. 전화를 할 때는 몸 가까이에 휴대폰이 있지만 촬영을 할때는 손을 뻗어서 촬영을 하다 보니 베트남 날치기 범죄의 먹잇감이 되기 좋은 거죠.

 

만약에 디지털카메라를 아직 준비 하지 않으셨다면, 지인에게 빌리든 저렴한 디지털 카메라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돈을 아끼려다 스마트폰과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각종 정보부터 신용카드 등도 함께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4. 여행자 보험은 꼭 가입하세요.

선진국을 여행할 때와는 달리 베트남을 여행 시에는 여행자 보험이 꼭 필요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소지품을 도난당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아직까지 비위생적인 베트남에서 음식을 잘못 먹어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병원에 방문하면 병원비가 엄청 많이 들게 됩니다.

 

특히나 휴대폰 관련해서는 악용을 하는 사례가 늘어날 정도로 보험의 보상이 매우 좋습니다.

 

정말 소소하지만 베트남 여행 중에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 링크를 확인 해주세요.

2022.07.18 - [Education/베트남] - 베트남 여행시 꼭 필요한 센스넘치는 준비물

 

베트남 여행시 꼭 필요한 센스넘치는 준비물

해외에 여행을 가면 해외에서 정말 필요하지만 해외에서는 잘 구할 수 없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시에 정말 많이 사용할 수 있지만, 현지에서는 구하기 어려워 미리 가져가면 좋은

aprrr.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