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모르면 손해

후유장해보상금 - 받지못한 보상금 500만원 찾아받기

APRR 2022. 3. 24.

후유장해보상 - 받지 못한 보상금 500만 원 찾아 받기

후유장해보상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뭔지 모르신다면 끝까지 읽고 보상금 찾으세요. 들어보셨는데 난 해당사항이 없다고요?? 끝까지 보시고 손해 보지 마세요. 험사로부터 후유장해보상금 받는 법 총정리입니다.

후유장해-보상금-받는법-썸네일입니다.
후유장해-보상금-받기

「난 장애가 없는데?? 난 큰 사고가 난 적이 없는데? 난 보험에 그런 내용이 없는 거 같은데? 보험사에서 다 알아서 해주는 거 아니에요? 난 설계사분이 알아서 다 청구해줬는데?」 보험사는 이익을 내기 위한 집단입니다. 그들은 절대 우리가 청구하지 않은 보상금을 먼저 찾아서 주지 않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지만,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보험약관이 어떤 식으로 되어 있는지, 보상금이 얼마나 어떻게 나오는지 정확하고 충분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보험사의 교묘한 벙법에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끝까지 읽으시고 적어도 내가 매달 낸 돈에 맞게 정당한 금액은 받으시길 바랍니다. 절대 광고글이 아닙니다.

 

목차
1. 후유장해와 후유장해보상이란
2. 후유장해 보상 가능 여부 확인 하기
3. 후유장해 보상금이 가지는 특징
4.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는 방법
5.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는 현실적인 진짜 방법

 

1. 후유장해와 후유장해보상이란

후유장해는 장애와는 조금 다른 말입니다. 장애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국가에서 장애등급 같은걸 판정할 때 사용하는 말로써 신체기관이 본래의 제 기능을 하지 못하거나, 정신능력에 결함이 있는 상태 등을 말하는 것입니다. 장해란, 보험약관상에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하여 치유된 후 남아있는 영구적인 정신 또는 육체의 훼손상태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장애등급이 낮다거나 장애가 심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얼마든지 장해가 있으면 그 정도에 따라서 후유장해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내가 현재 불편함이 전혀 없다거나, 아프지 않다고 해서 장해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내가 현재 매우 불편하거나 통증이 남아있다고 해도 장해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그 판단은 오로지 의사가 의학적으로 판단을 하는 부분이지 일반 개인이나 환자의 상식적인 수준에서 판단하는 부분이 아닙니다. 

 

다시 말하면, 내가 특정 수술을 받고 재활도 열심히 해서 현재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의사가 의학적으로 봤을 때 장해가 남아있다고 생각하면 후유장해가 있는 게 되고 보상금을 청구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2. 후유장해 보상 가능 여부 확인 하기

내가 후유장해 보상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건 내가 가입한 보험이 후유장해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보험인지 여부부터 당연히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가지고 계시는 보험증권들을 꺼내서 후유장해 비슷한 말이 있는지 천천히 확인을 해보세요. 젊은 분들은 1개에서 2개 정도 보험을 가지고 있을 거고,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3, 4개 정도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만약, 찾아보셨는데 그런 내용이 있고 내가 작은 사고라도 경험이 있다고 하시면 상황에 따라 수백, 수천만 원까지도 보상을 받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찾아봤는데 없다면, 확신하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적혀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작은 글씨로 많이 적혀있어서 우리는 그걸 못 찾을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다시 한번 더 찾아보시고, 그래도 없는 분이나 후유장해란 내용이 보험증권에 있지만 난 정말 전혀 장해가 없는 것 같은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후자에 속하시는 분들이라도 아래 내용을 충분히 읽어보시고, 보상금을 청구해보시기 바랍니다. 후유장해보상금이란 것이 가지고 있는 특징 때문에 계속 읽어보시라는 겁니다.

 

3. 후유장해 보상금이 가지는 특징

후유장해 보상금이 가지는 가장 큰 특징은 금액이 크다는 겁니다. 계속해서 제가 끝까지 읽어보시라고 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보상금액이 크다는 특징이 가지는 의미는 그 금액만큼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보험회사는 이익실현이 목적인 집단입니다. 그게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그렇기 때문에 자신들이 손해를 볼 행동은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 말인즉 서두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절대 알아서 챙겨주지 않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중복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00만 원, 300만 원 500만 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을 해둔 상태라면, 총 900만 원을 모두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연배가 있으신 분들은 여러 개의 보험을 가지고 계실 테고 그렇게 되면 그 금액은 훨씬 커질 수 있습니다.

 

후유장해보상금은 정확한 절차와 정확한 문서작업을 통해서 청구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하지 않으면 절대 보험사에서 챙겨주지 않습니다. 아무리 큰 사고가 났더라도, 아무리 크게 받을 보상금이 존재하더라도 먼저 보험사에서 우리에게 주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후유장해보험금은 후유장해진단서를 발행한 날로부터」 소멸시효가 적용됩니다. 어떤 이야기냐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가 사고가 난 시점부터 과거에는 2년이였고, 2016년 이후에 법이 개정되면서 3년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럼 5년전에 사고가 났던건 청구를 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하지만 후유장해보험금은 3년전에 사고가 났던, 5년전에 사고가 났던 어제 내가 후유장해진단서를 발행받았다면 어제부터 3년안에 신청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5년전에 사고가 났고 2년전에 난 보험을 해약을 했더라도 어제 내가 후유장해진단서를 발급받았다면 내 권리는 어제부터 3년간 생기는 겁니다. 사고가 난 시점에 내가 행사 할 수 있는 이 권리를 현재 보험의 해약 유무와 사고 시점부터 얼마의 시간이 지났는가와는 상관없이 진단서를 발급받은 날로부터 행 할 수 있게 됩니다.

 

정리하면 금액이 크고, 중복으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고, 우리가 매우 정확한 절차와 문서를 통해서만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사는 우리에게 교묘하게 이것을 숨기고, 우리는 못 받은 후유장해보상금이 존재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또한 우리는 시간이 지났더라도 이제라도 청구할 수 있는 법적인 권리가 있습니다.

 

4.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는 방법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기 위해선 이쯤되면 내용을 다 아셨으니깐 대충 뭘 해야 할지는 감이 잡히실껍니다. 내 증권을 확인하고 내 증권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확인을 하고 그 서류를 준비하고 보험사에 청구를 하면 되겠죠. 그런데 그렇게 쉬우면 아무나 다 받을 수 있을텐데 굳이 제가 왜 이런글을 쓰고 있을까요?? 

 

보통 보험사에 청구하기 위해서 후유장해진단서라는걸 발급을 받아야합니다. 우리는 근데 처음부터 막막하게 막히게 됩니다. 의사에게 이런 이런 통증이 있다, 이런 이런 불편함이 있다, 어떤 검사를 해야 할지 문의하고 검사를 하고 진단서를 발급받아야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이 어떤 보험이냐에 따라서 장해를 판단하는 기준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자동차보험인지, 배상책임보험인지, 개인보험인지에 따라 맥브라이드 방식, AMA방식 등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절차를 다 준비를 해서 보험사에 청구를 하고, 보험사에서 그 서류들을 인정을 하면 그때가서 우리는 보상금을 받을 수 있을껍니다.

 

보상금이란건 보험에 가입한 개인이 보험사에 청구를 하고 보험사는 청구한 금액을 확인해서 해서 준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개인이 받기가 힘이 듭니다. 안타깝지만 현실입니다. 

 

5.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는 진짜 현실적인 방법

후유장해 보상금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안타깝지만 개인이 보험사를 상대로 보상금을 청구해서 받는다는 것이 계란으로 바위치기 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보험사 직원들은 우리보다 보험약관을 잘 알고 있고, 능숙하며, 주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손해사정인이라는 사람들을 이용해야합니다. 절대 광고가 아닙니다. 제가 특정 업체를 말한적도 없고 특정업체를 말할 생각도 없으며, 저는 게임포스팅을 하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사고가 나거나 보험금을 청구해야할 경우가 생기면 늘 하는것들이 있습니다. 지인에게 물어보기, 가족에게 물어보기, 설계사분에게 문의하기. 입니다. 저만해도 그랬고 저만해도 그렇게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난 어떻게 해서 보상금을 많이 받았어라고 마치 전설을 이야기 하는 것처럼 이야기 했습니다. 근데 지인도, 가족도, 설계사도 사실은 보험사를 상대로 논리적으로 우리의 보상금을 받아 줄 능력은 없습니다. 후유장해 보상금의 특징에서도 말씀드렸지만, 100% 약관을 알고, 100% 절차를 숙지하고 청구를 해야 받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제가 찾은 정답은 손해사정 업체를 이용하자입니다. 제가 실제로 업체에 문의를 해본 결과 단순한 상담만으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겁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하루에도 수십, 수백의 증권의 약관을 확인하고 분석하고, 보험사를 상대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보다 훨씬 이 분야에서 정확하고 프로페셔널 한 사람들입니다. 길게 이야기를 하지도 않았습니다. 단순히 가타부타 여부를 알려줍니다. 이거 가능하겠습니다. 이건 받으실 게 없겠습니다. 하고 심플하게 알려줍니다. 시간을 많이 뺏기거나 하지도 않았습니다. 내 약관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준 게 다입니다. 

 

금액도 크고, 중복으로 받을 수 있고, 우리가 정당하게 받을 수 있는 그 돈을 간단하게 가능성을 알 수 있는데 망설이실 필요가 있을까요?? 업체는 검색해보면 수도 없이 많이 나옵니다. 돈이 생기는 건데 그 정도의 수고는 당연히 해야 하지 않을까요??

 

후유장해보상금을 받는 것, 환상이 아닙니다.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알리셔서 받을 수 있는 정당한 돈은 받자고요. 설명하기가 어려우시면 카톡으로 공유하셔서 이 글을 읽고 할 의향이 있는 분들은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