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드래곤즈 도그마2

드래곤즈 도그마 2 - 스핑크스 수수께끼 완벽 가이드

APRR 2024. 3. 29.

드래곤즈 도그마 2 스핑크스 수수께끼 완벽 가이드입니다. 1차 5개, 2차 4개, 1차와 2차의 사이에 1개까지 총 10개의 수수께끼를 해결하고, 최종적으로는 스핑크스와 전투를 선택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면서도, 게임의 재미를 뺏지 않는 수준에서 소개합니다.

 

 

스핑크스 수수께끼 개요와 사전 준비사항

스핑크스 수수께끼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 스핑크스를 만난다.
  • 수수께끼 5개를 해결한다.
  • 스핑크스가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한다.
  • 새로운 지역을 찾아내 스핑크스와 다시 만난다.
  • 4개의 수수께끼를 해결한다.
  • 스핑크스와 전투를 선택한다.

 

1, 2차 모두 각 수수께끼를 해결할 때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1차의 경우 모든 수수께끼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지만, 2차의 경우에는 랜덤 한 수수께끼를 하나씩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대도시까지 계속해서 이동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찰나의 비석, 귀로의 초석을 꼭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찰나의 비석은 도구점에서 일정 시간마다 계속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조금의 편의를 위해서 미리 안내하면 SphinxParent라는 이름을 가진 폰을 한명 미리 데리고 가면 좋고, 최종적으로 스핑크스와 전투를 벌이고 용내림을 해결해야 한다면, 아처로 직업을 변경하고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스핑크스에게 가는 방법은 아래 글에서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핑크스에게 가는 방법, 1차, 2차 모두 확인하기

 

스핑크스 1차 수수께끼 공략

1차 수수께끼의 경우 눈, 광기, 지혜, 심지, 반추의 수수께끼입니다. 각각의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합니다.

 

눈의 수수께끼는 좋은 아이템을 선별할 수 있는 눈을 확인하는 수수께끼입니다. 수수께끼를 받으면 계단 아래 오른쪽에 던전 입구가 문이 열립니다. 던전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오른쪽에 있는 곳으로 올라가서 상자를 열면 "봉인의 작은 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스핑크스에게 납품하면 완료가 됩니다. 던전 안에서는 추가적으로 쓸만한 아이템은 전혀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굳이 더 탐험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드래곤즈_도그마_2_스핑크스_눈의_수수께끼_아이템

 

광기의 수수께끼는 가장 사랑하는 자를 데려오라고 합니다. 자신의 메인 폰을 잡아서 스핑크스 앞에 있는 원안에 올려놓으면 완료가 됩니다. 가장 쉬운 수수께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혜의 수수께끼는 스핑크스의 부모를 찾아달라고 하는데, 폰 찾기를 이용해서 "SphinxParent"라는 이름을 가진 폰을 데리고 오면 완료가 됩니다. SphinxParent는 1명이 아니라, 여러 직업이 존재하기 때문에 파티 조합에 따라 원하는 폰을 선택해서 데리고 오면 됩니다.

드래곤즈_도그마_2_스핑크스_지혜의_수수께끼_공략

 

심지의 수수께끼는 가지고 있는 물건 중에서 가장 가치가 있는 것을 달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가장 비싼 것을 줘야하기 때문에 찰나의 비석을 납품하면 되고, 보상으로 어차피 찰나의 비석을 돌려주기 때문에 크게 찰나의 비석이 부족할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1차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수수께끼는 반추의 수수께끼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처음 탐구심의 증거를 얻은 장소에 가면 초심의 증거라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으니 가져오라고 합니다. 게임 시간을 기준으로 7일의 시간을 주는데, 7일 안에 초심의 증거를 납품하면 되고 7일이 지나게 되면 실패하게 됩니다. 다만, 반추의 수수께끼의 경우 완료를 하지 않아도 2차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초심의 증거를 찾기 어렵다면 빠르게 시간을 넘겨버려도 됩니다.

 

  • 눈의 수수께끼 : 입구 오른쪽 봉인의 작은 병 반납
  • 광기의 수수께끼 : 메인 폰을 스핑크스에게 데리고 가면 됨
  • 지혜의 수수께끼 : SphinxParent라는 이름의 폰을 데리고 가면 됨
  • 심지의 수수께끼 : 찰나의 비석을 납품하면 됨
  • 반추의 수수께끼 : 탐구심의 증거를 얻은 장소에서 초심의 증거를 회수하여 7일 이내에 반납, 실패시에도 2차로 넘어갈 수 있음

 

스핑크스 2차 수수께끼 공략

스핑크스 2차 수수께끼는 총 4개로 랜덤하게 진행됩니다. 결투, 감별, 수포, 추억의 수수께끼입니다. 각각의 수수께끼를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합니다.

 

결투의 수수께끼는 모든 공격을 최약의 대미지로 만드는 아이템인, 아휘의 반지를 끼고 소환된 NPC와 싸워 이기라고 합니다. 문제는 해당 반지를 착용하고 나면, 가장 강력한 스킬을 사용해도 전혀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만 대미지가 약한 것을 제외하면 모두 적용이 되기 때문에 낭떠러지 방향으로 NPC를 넉백 시켜버리면 됩니다. 넉백 스킬이 없다면 쓰러졌을 때 들어 올린 다음 낭떠러지로 던져버리면 완료가 됩니다.

 

감별의 수수께끼는 특정 인물을 보여주고, 해당 인물을 찾아서 데리고 오라고 합니다. 목표 NPC는 역참 마을에 있는 단테입니다. 단테와 버질은 거의 똑같이 생겼는데, 단테는 북쪽에, 버질은 남쪽에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트라이 중에 단테는 한번도 나온 적이 없고, 모두 버질이었는데 해당 부분은 확신을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4번 중 4번이 모두 버질이었습니다.

스핑크스가_찾아오라는_사람

 

버질에게 가서 버질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찰나의 비석을 사용하여, 스핑크스 앞에 있는 원 앞에 내려놓으면 완료가 됩니다. 혹시 다른 캐릭터가 나온다면 NPC 로그에서 찾아서 위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수포의 수수께끼는 항아리를 마우리치오라는 NPC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마우리치오는 바크바탈에 있고, 이 항아리는 너무 약하고 잘 깨지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항아리를 들고 바크바탈까지 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마우리치오를 항아리 쪽으로 데리고 오는 것입니다.

마우리치오에게_전달해야하는_항아리

 

마우리치오는 바크바탈 벽화 앞에 서 있는데, 마우리치오를 버질에게 했던 것처럼 들어온 린 다음 찰나의 비석을 사용하면 됩니다. 찰나의 비석이 없거나 아깝다면 1차 수수께끼에서 보상으로 받은 봉인의 작은 병을 사용하면 마우리치오는 병 속으로 빨려 들어오게 되고, 이 병을 들고 스핑크스에게 돌아와 깨트리면 마무리치오가 다시 나오고 완료가 됩니다.

마우리치오를_병속에_집어넣기

 

추억은 지금까지 스핑크스가 몇 개의 수수께끼를 냈는지 물어봅니다. 수수께끼의 숫자만큼 스핑크스 오른쪽에 있는 조형물을 스핑크스 앞에 있는 원 안으로 가져오면 됩니다. 다만 이때 첫 번째 신전에서 두 번째 위치를 찾아내는 것 자체가 수수께끼이기 때문에 생각하는 숫자보다 1개를 더 생각해서 답을 정하면 됩니다. 또 원 앞에 쪽에 너무 넓게 조형물이 펼쳐져있으면 숫자를 다르게 파악하는 것을 확인했으니 가급적이면 원 안에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핑크스와 전투

모든 수수께끼를 다 끝내면 잠깐의 대화를 하고 스핑크스는 날아가버립니다. 스핑크스가 날아가기 전에 빠르게 공격을 하여 전투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대화가 끝나는 것과 동시에 공격을 해야 하는데, 날아가는 모션 등이 발동되면 전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스핑크스 자체는 40 레벨쯤이 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강력하지 않습니다. 다만 체력을 모두 소진시켜도 죽는 것이 아니라 날아가버리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2차 수수께끼 보상으로 받은 회심의 화살을 사용해야 합니다. 회심의 화살을 아처의 경우 장착할 수 있고, 강력한 한방을 쏠 수 있습니다. 조준 사격을 통해서 쏠 수 있으며, 머리, 다리 등에 맞추는 것은 버그인지 아닌지 알 수는 없지만 죽지 않습니다. 몸통과 날개를 향해 쏘아야 효과가 있고, 스핑크스로부터 가운데 금고를 열 수 있는 열쇠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금고에서는 영원의 용고동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은 범위 내의 모든 NPC를 살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