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모든 방법입니다. 나트랑 여행의 시작은 공항에서 숙소 혹은 시내로 이동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깜라인 국제공항에서 나트랑 시내라 가는 모든 방법과 소요시간, 비용, 장단점, 주의사항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나트랑 시내위치와 이동방법 개요
나트랑을 여행하면 깜라인 국제공항을 이용하게 됩니다. 나트랑 시내는 나트랑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깜라인 국제공항에서 나트랑 시내까지의 거리는 약 35km입니다. 시간으로는 차로 40~50분 정도가 소요가 되는 거리입니다.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초입에는 5성급 호텔과 리조트들이 있고, 시내 쪽으로 갈수록 저렴한 호텔들이 나옵니다.
나트랑 공항(깜라인 국제공항)에서 나트랑 시내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공항버스, 호텔 및 리조트 픽업, 픽업업체, 그랩, 택시, 오토바이 택시 등이 있습니다.
- 공항버스(+미니벤)
- 택시
- 그랩
- 호텔 및 리조트 픽업 서비스
- 픽업 업체
- 기타
아래에서 각각의 이동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나트랑 공항에서 나트랑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
공항버스(+미니벤)을 이용하는 방법
나트랑 공항과 나트랑 시내를 운행하는 닷모이 18번 버스가 있습니다. 나트랑 공항은 국제공항으로 매우 깨끗하고 정비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버스를 타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3번 출구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18번 버스 외에도 미니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동수단에 비해서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버스는 시기마다 운행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관광객이 많은 시기에는 새벽 05:30분부터 23시까지, 2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08시부터 운행을 시작하고,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버스의 경우 1인당 65,000동이고 미니벤은 10만 동입니다. 미니밴의 경우 버스와 달리 인원이 다 차면 출발을 합니다. 인원이 차지 않으면 출발하지 않습니다.
함께 여행을 하는 인원이 많아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사실 굳이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보통 나트랑 시내의 주요 지점을 경유하고, 베트남 현지 경험이라는 장점이라고 합니다. 다만 여행을 하면서 어차피 주요 관광지는 방문하게 되고, 야시장 등을 방문하면 현지 경험을 굳이 버스로 할 이유가 없습니다. 게다가 현금으로만 준비를 해야 되기 때문에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환전부터 귀찮고, 시간을 뺏기게 됩니다. 특히 위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시간이 넘게 걸릴 수도 있습니다.
- 가격 : 버스 - 6.5만 동, 미니벤 - 10만 동
- 운행시간 : 05:30 ~ 23:00, 20분 간격 (시기에 따라 변동됨)
- 이동시간 : 약 1시간
- 장점 : 나트랑 주요 거점을 이동하고, 저렴하다. 인원이 많은 경우 이용할 수 있다.
- 단점 : 시간이 길다.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나트랑에서 운행하고 있는 택시는 마이린, 비나선, 개인택시 등 다양합니다. 비용은 약 35만~40만 동 수준인데, 막상 관광객들은 50만~60만 동 정도를 생각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나오면 택시 대기줄이 보이는데 대부분 바로 탑승해서 이동할 수 있어 대기나 예약이 없다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이동시간 역시 약 40분 내외로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다른 피곤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가격을 흥정해야 합니다. 특히 개인택시의 경우 얼토당토하지 않은 가격을 부르기 때문에 흥정을 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여행 시작부터 짜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또 도착을 하게 되면 공항 프리미엄, 게이트 통과 비용 등을 말하면서 추가로 돈을 요구하기도 하고, 관광객의 경우 소액의 잔돈이 없다는 것을 이용해 잔돈을 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차피 환율을 고려하면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니기 때문에 흥정, 잔돈과 같은 금전적인 부분을 포기한다면, 택시 자체는 매우 편리하고 편안하며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가격 : 35만~60만 동(흥정을 해야 함)
- 이동시간 : 약 40분 내외
- 장점 : 대기, 예약 없이 바로 탈 수 있다.
- 단점 : 가격 흥정, 추가 비용, 잔돈을 주지 않는 행위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
그랩은 베트남에서 단순히 택시 이상의 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쉽게 이동, 운송, 배송에 모두 사용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때도 그랩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그랩은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화면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국내에서 설치하고, 이메일, 신용카드 등을 등록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트남 그랩과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사용법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그랩비용은 약 45만 동 내외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가장 깔끔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추천하고 이용하고 있는 이동방법입니다. 특히 정해진 도로, 정해진 금액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고, 흥정을 하느라 힘을 뺄 필요도 없습니다. 베트남은 과잉요금이 일상화되어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일반 택시보다는 그랩을 이용하는 것이 모든 면에서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랩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상당수의 관광객들이 그랩을 이용하기 때문에 공항 이용 시간에 따라 그랩 사용자가 많으면 탑승을 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우천 시나 주말, 성수기에는 더더욱 심합니다. 또 그랩은 기본적으로 탑승자의 위치에 오기 전에 기사는 목적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공항 바로 인근에 있는 리조트인 경우 그랩 기사가 상황에 따라 승차를 거부하고 가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그랩을 이용할 때 팁을 하나 알려드리면, 공항 쪽에 보시면 자전거 정거장이 있습니다. 자전거 정거장까지 걸어가서 그랩을 이용하면 가격도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더 잘 잡힙니다. 또 그랩 기사인척하는 택시 기사들이 있으니 이도 주의해야 합니다.
- 가격 : 45만 동 내외
- 이동시간 : 약 40분 내외
- 장점 : 가격 흥정을 할 필요가 없다.
- 단점 : 시간대에 따라 사용자가 많으면 탑승하기 어렵다. 너무 가까운 거리는 승차를 거부한다.
- 팁 : 자전거 정거장에서 그랩 요청
숙소 및 업체 픽업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예약한 호텔, 리조트 같은 업체에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빈펄, 알마, 더아남 리조트에서는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다만 비용은 상이하고 숙소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숙소를 예약하면서 미리 예약하면 되기 때문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나트랑 여행 일정을 리조트 내에서만 계획했다면, 버스, 그랩 등을 이용할 필요가 없으니 더더욱 추천합니다.
나트랑 여행 중에 마사지샵 같은 업체를 방문하게 되는데, 해당 업체들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행 일정을 세울 때 이런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가장 빠른 여행 일정으로 정하면, 이 업체들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나트랑 시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다른 이용자들 기다리다 함께 출발을 하는 경우도 있어서 사전에 충분히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 : 업체마다 상이함
- 이동시간 : 약 50분 내외
- 장점 : 숙소 업체 등을 이용하면서 저렴하게 이동까지 할 수 있다.
- 단점 : 다른 이용자를 기다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 팁 : 여행계획을 세울 때 미리 문제가 될 만한 상황들을 문의
픽업 업체 이용하는 방법
픽업 업체는 위에서 설명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는 다릅니다.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추가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이 아니라 공항픽업, 샌딩, 렌트 등을 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쉽게 출국 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면 차와 기사가 공항에 대기를 하고 있다가, 숙소나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출국 시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픽업업체를 이용하면 한국법인이 현지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결제를 하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 결제 및 상담도 대부분 카카오톡을 이용해 간편합니다. 특히 혹시나 모를 사고에 대비해 배상책임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 믿음이 갑니다.
일반적으로 편도 기준 약 2만 원 내외인데, 차종에 따라 가격은 달라집니다. 다만 차종에 따라 탑승 인원, 캐리어 수 등이 정해져 있고, 대부분 경유는 불가능합니다. 승용차의 경우 2인, 소형승합차의 경우 4인, 대형승합차의 경우 8인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보통 1인당 캐리어가 1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2인이라면 소형승합차, 4인이라면 대형승합차를 이용하면 캐리어 문제는 해결됩니다.
현지 기준으로 21시부터 06시 사이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야간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대략 만원 내외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는 불포함 사항이기 때문에 이용 시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기사가 팁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베트남 현지 특성상 금연차량, 비흡연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대부분 불가능합니다.
- 가격 : 2만 원 내외
- 이동시간 : 약 45분 내외
- 장점 : 출발 전에 미리 가격 일정 확정이 가능, 한국 법인이기 때문에 상담이 편리함. 배상책임보험, 연착 등 문제가 발생해도 대기해 줌
- 단점 : 경유지 선택 불가능, 흡연차량이 선택될 수 있음
기타 이동방법
나트랑 공항에서 가까운 숙소들은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셔틀버스를 타고 숙소까지 이동하고, 숙소에서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나트랑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거의 공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운행 간격이 너무 길고, 야간에는 운행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마을버스도 운행을 합니다. 공항에서 조금 걸어 나가면 자전거 정거장이 있는데 이곳으로 마을버스가 옵니다. 다만 현지사정에 따라서 운행시간 등이 자주 변경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베트남에는 쌔옴이라는 오토바이 택시가 있고 그랩을 이용해 부를 수 있습니다. 가격은 보통 1km에 6 천동 정도인데, 숙소가 공항에서 가깝다면 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혼자서 여행을 하거나, 짐이 많지 않다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혼자가 아니라도 쌔옴을 경험해보고 싶어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단거리가 아니면 위험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공항에서 바로 탑승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공항 밖까지 나가야 합니다.
- 숙소에서 이용하는 셔틀버스
- 나트랑 마을버스
- 오토바이 택시
'Education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무비자 체류기간 상세정보 - 2024년 7월 기준 (0) | 2024.07.19 |
---|---|
베트남 푸꾸옥 해변 상세정보 - 추천, 비추천 정보 (0) | 2024.07.16 |
베트남 국내선 항공사 비교 (0) | 2024.07.05 |
베트남 주요 관광지 태풍 통계 상세정보 (0) | 2024.07.03 |
스카이스캐너 기능 제대로 활용하기 (0) | 2024.06.10 |
스카이스캐너 기본 사용방법 상세안내 (0) | 2024.06.10 |
스카이스캐너 이용 전에 알면 좋은 기본 정보 (0) | 2024.06.05 |
잘못 알려진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1) | 2024.06.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