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킹덤컴2

킹덤컴2 비밀 탈출 작전 공략 PART 3 - 케이폰과 탈출하기

APRR 2025. 2. 21.

킹덤컴2 비밀 탈출 작전 공략 PART 3입니다. 잠입하여 케이폰을 만난 이후부터 탈출하는 과정의 공략입니다. 탈출 과정에서 로사의 책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도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지도와 사진을 첨부하여 자세히 설명합니다.

 

킹덤컴2_비밀탈출작전_공략_마굿간_탈출경로_섬네일

 

케이폰과 탈출과정 요약

케이폰을 만나서 잠입했던 비밀 통로로 빠져나가자고 하면, 케이폰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비밀 통로로 절대 나가지 않겠다고 합니다. 결국에 마구간에서 말을 훔쳐, 정문으로 빠져나가야 합니다. 이 과정에 몇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함께 싸우면서 나가는 방법이 있고, 함께 몰래 빠져나가는 방법, 헨리가 적을 모두 처리하고 신호를 주면 방에서 나와 탈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밀통로로_나가지_않겠다는_케이폰

 

플레이어의 성향 등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전투를 하더라도 대부분의 경비병이 성 밖으로 나가 있는 상황이라서 계속해서 경비병이 나오는 것은 아니고, 성내에 남아있는 경비병들만 처리하면 됩니다. 다만 통로가 좁고 2명과 함께 전투를 해야 하며, 경비병들의 장비가 좋기 때문에 혼자 처리하는 것이 더 쉬운 편입니다. 참고로 탈출 과정에서 로사의 책 퀘스트도 함께 수행할 수 있습니다.

 

케이폰 탈출 및 로사의 책 공략

로사의 책 위치

우선 로사의 책은 계단을 하나 내려오면 바로 보이는 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방에는 여자 NPC가 있는 경우가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로사의_책이_있는_방_입구

 

방 끝에 있는 창문 앞 책상에서 재미있는 이야기 모음집이라는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책이 로사가 찾아달라는 책입니다. 반드시 챙기시기 바랍니다.

로사의_책_위치

 

케이폰 탈출 공략

메인 퀘스트인 비밀 탈출 작전을 파트 3까지 나누어서 공략을 한 이유는 탈출 방법 중 경비병들을 암살하고, 케이폰을 부르는 방법을 최대한 자세하게 안내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다만, 이 과정을 자세히 안내해 버리면 게임의 재미가 줄어들 것 같아서 아래에서 마구간에 있는 경비병들의 지도를 간단하게 그려서 설명만 하려고 합니다.

 

우선 탑에서 나오면 마구간까지 가는 길에도 경비병들이 있지만 해당 경비병들은 단독으로 서 있는 타이밍이 있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암살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구간에 있는 경비병들은 서로 마주 보고 있고, 로밍하는 경비병이 2명이나 있어 조금 어렵습니다.

킹덤컴2_마구간_경비병_위치

 

경비병은 총 5명으로 이동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경비병이 총 3명입니다. 위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세모에 해당하며 뾰족한 부분이 주시하고 있는 방향입니다. 녹색과 빨간색으로 표시한 경비병들은 각각 두 지점을 이동하면서 경비를 서고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방법으로 암살을 모든 경비병을 암살하고, 마구간 중앙쯤에서 횃불을 들어 올리면 케이폰이 내려옵니다. 암살을 하다가 들키게 되면 전투로 이어지는데 전투로 경비병들을 다 처리해 버려도 퀘스트 진행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해야 하는 것 3가지가 있습니다.

 

  • 경비병과 경비대장의 차이
  • 계속해서 돌을 던질 경우 경비병의 반응
  • 건물 높은 곳에 배치된 경비병

 

우선 경비병은 경비병과 경비대장으로 구분됩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색이 경비대장입니다. 경비대장의 경우에는 소리가 나면 멀리까지 계속 순찰을 하러 옵니다. 일반 경비병들은 자신의 위치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점을 염두에 두고 계획적으로 암살을 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경비병을 유인하기 위해서 돌을 던질 때, 원하는 곳으로 경비병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돌을 계속해서 던지게 되는데, 문제는 돌을 많이 던지면 경비병이 어느 순간부터는 별일이 아니라고 생각해 버리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처음 비밀 통로를 통해서 들어왔을 때 계단이 아닌 쭉 이어진 길로 가면 성 외곽 높은 초소로 이어집니다. 초소 높은 곳은 다시 요리사가 있는 곳으로 이어집니다. 문제는 성 외곽 높은 초소에도 경비병이 한 명 있습니다. 해당 경비병을 처리했다면 문제가 없지만, 해당 경비병이 살아 있는 경우에는 이 경비병이 마구간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횃불을 오래 들고 있다거나, 전투가 벌어지면 소리쳐 다른 경비병들에게 알리기도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어떠한 방법이든 케이폰과 마구간에 내려와 정문을 열고 탈출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