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8월 픽업 정리

APRR 2022. 8. 6.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8월 픽업 정보입니다. 8월 10부터 9월 초까지 3번의 픽업이 있습니다. 8월 픽업 기간에는 꾸준히 게임을 할 유저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우마무스메도 나오고, 성능과 가성비가 뛰어난 서포트 카드들도 나오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썸네일

 

8월 예상 픽업 기간과 목록

예상 기간 우마무스메 서포트 카드
8.10 ~ 8.22 카렌짱 SSR 유키노 비진, SSR 니시노 플라워
8.22 ~ 9.01 니리타 타이신 SSR 야에노 무테키, SR 젠노 롭 로이
9.01 ~ 9.12 스마트 팔콘 SSR 슈퍼 크릭, SSR 하야카와 타즈나

 

 

8월 우마무스메 픽업 정리

카렌짱은 매우 귀중한 단거리 레이스 자원입니다. 게다가 육성 난이도가 매우 쉽고, 카렌짱 출시 이후 거의 4개월간 단거리용 우마무스메가 출시되지 않기 때문에, 팀 레이스용으로 단거리 자원이 필요하다면 꼭 픽업해볼 만한 우마무스메입니다.

다만, 1주년 밸런스 패치 전에는 고유 스킬 발동 확률이나 성능이 좋은 편이 아니라, 챔피언스 미팅에서는 큰 힘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 매주 귀중한 단거리 자원
  • 4개월 이후에나 단거리 우마무스메 출시
  • 팀 레이스를 위해서는 필요, 챔피언스 미팅에서는 불필요

 

나리타 타이신은 매우 뛰어난 성능을 가진 우마무스메입니다. 추입마에 종반 가속 스킬인 직선 주파의 레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클래식 10월 전반에 컨디션이 강제로 3단계 하락하고, 컨디션 훈련 미숙이 강제되는 고유 이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육성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서포트 카드 풀이 충분히 완성된 유저의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보고 팀레이스나 챔피언스 미팅을 위해서 픽업을 하면 좋지만, 무과금, 소과금 유저는 9.01 출시가 예상되는 스마트 팔콘을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 마일, 중거리, 장거리 만능의 추입 자원
  • 고유 이벤트로 육성 난이도가 높아, 서포트 카드 풀이 부족하면 고점 육성이 불가능

 

스마트 팔콘은 개인적으로 반드시 픽업해야 하는 우마무스메라고 생각합니다. 더트 도주마로 더트 레이스의 필수 스킬인 차트 급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트 인자 + 스킬인자는 더트 레이스의 핵심입니다. 스마트 팔콘을 픽업하지 못하면 우라라를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스마트 팔콘을 픽업 하는 것 만으로 더트 레이스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더트 도주마로 반드시 픽업해야하는 우마무스메
  • 이상한 더트 개조마, 하루 우라라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

 

 

 

8월 서포트 카드 픽업 정리

SSR 유키노 비진의 SR 서포트와 훈련 수치가 크게 차이가 없고,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한 스킬인 논스톱 걸도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기 때문에 당장 사용할 일이 없는 카드입니다. 다만 1년 뒤에는 평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오랫동안 게임을 할 계획이라면 픽업해볼 만합니다.

 

SR 니시노 플라워는 랜덤 이벤트를 통해서 애교를 획득할 수 있고, 근간 거리, 양호한 경기장 같은 범용성이 좋은 스킬 힌트를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풀돌 기준으로는 레이스 보너스 15%이기 때문에 SSR 서포트 카드와 비교가 될 만큼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SSR 야에노 무테키는 비록 다음 시나리오인 아오하루에선 조금 아쉬워지는 서포트 카드 이지만, 당장 URA에선 매우 좋은 서포트 카드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 번째 시나리오인 클라이맥스에서는 다시 1 티어 서포트 카드가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반드시 픽업하길 추천하는 카드입니다. 호선의 프로페서와 페이스업의 상위 스킬인 텐션 오르는데! 를 소지하고 있고, 빠져나갈 준비, 꼬리 올리기 같은 범용성이 좋은 스킬을 풀돌 기준으로 힌트 레벨이 4가 됩니다. 쉽게 얘기하면 야에노 무테키에게서 스킬 힌트를 받으면 최대로 할인된 포인트로 스킬을 배울 수 있다는 말입니다. 다만 훈련 효율이 좋지 못한 편입니다.

 

SR 젠노 롭 로이는 레이스, 팬 수 보너스가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특기율이 풀돌 기준으로 60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스태미나 트레이닝용 서포트 카드로써 성능이 슈퍼 크릭에 버금갑니다. 특히나 선행과 선입마 육성에 필요한 스킬들이 매우 골고루 준비되어 있습니다.

 

SSR 슈퍼 크릭은 추가적인 설명이 없는 서포트 카드입니다. 다만 뒤로 갈수록 스태미나 서포트 카드의 중요성이 낮아지고, 장거리 우마무스메의 경우에는 육성이 빠질 수 없기 때문에 아직 보유하지 못하고 있다면, 챙겨야 하는 카드입니다.

 

SSR 하야카와 타즈나는 URA에선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지만, 이후 카시모토 리코 출시 이후에는 도주마 육성 시 컨센트레이션 획득 용도로 밖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