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거지런 하는 방법

APRR 2022. 7. 2.

우마무스메에서 서포트 카드 육성, 아이템 샵에서 아이템 구매 등을 할 때 꼭 필요한 재화가 마니입니다. 육성이나 데일리 미션을 통해서 마니를 수급하는데 사용량에 대비해 마니의 수급이 너무 부족합니다. 이 재화를 빠르게 파밍 하는 방법 중 하나인 거지런을 소개합니다.

거지런-하는-방법-썸네일
거지런 달리자

 

거지런의 개요

거지런이라 불리는 마니 파밍 방법은 특정 캐릭터를 육성 시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레이스 출전과 휴식을 반복을 통해서 마니를 획득하고, 육성 중 30승 달성이라는 미션 업적과 G3, G2 레이스의 트로피 수집 업적을 이용해 유료 재화인 쥬얼을 파밍 하는 방법입니다.

 

거지런을 하기 위해서는 사쿠라 바쿠신 오가 반드시 필요하며, 재능개화가 되어 있다면 훨씬 유리합니다. 또한 서포트 카드도 스피드 속성 카드를 SR급 스피드 카드를 4장이상 보유하고, SSR 서포트 카드인 슈퍼 크릭이 있으면 매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거지런 공략

1. 사쿠라 바쿠신 오

거지런을 할 때 육성할 캐릭터는 사쿠라 바쿠신오가 최적입니다. 이유는 주 마장 적성이 단거리와 마일이고, 도주와 선행 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피드 20%, 지능 10%의 성장률을 가지고 있어 성능이 뛰어나며 육성 목표의 달성이 매우 쉽습니다.

 

단거리와 마일은 스태미나 요구량이 낮기 때문에, 스피드만 높이면 우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마니 수급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거지런에 활용되는 또 다른 우마무스메인 하루 우라라는 더트 적성을 가지고 있어 팬 수가 낮기 때문에 완료 시점에 팬 수의 확보가 적어 마니 수급에서 잔디 적성인 사쿠라 바쿠신 오가 훨씬 유리한 합니다.

 

2. 추천 인자와 서포트 카드

사쿠라 바쿠신 오의 육성 목표에 마일 레이스가 있기 때문에 인자를 이용해서 마일 적성을 A까지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스탯 부분에서는 스태미나 인자에 투자를 하여 스태미나 트레이닝 횟수를 최소화하면서도 단거리나 마일에 필요한 최소치를 확보가 가능하여 훨씬 안정적으로 마니 파밍을 할 수 있습니다.

 

 

단거리, 마일은 스피드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마작 적성이기 때문에 스피드 속성의 서포트 카드를 반드시 4장 이상 확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머지 칸은 스태미나 속성이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육성 이벤트가 있는 서포트를 채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급적 SSR 슈퍼 크릭을 채용해 육성 이벤트 3회에 나오는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확정적으로 확보하면 좋고, 스태미나 상승이나 체력 회복 이벤트가 많은 서포트 카드가 최우선으로 필요합니다.

 

  • 마일 적성을 인자를 1순위로 확보
  • 스피드 인자를 2순위로 확보
  • 스피드 속성 카드 4장 확보
  • 스태미나, 체력 상승 이벤트가 있는 서포트 카드 확보
  • SSR 슈퍼 크릭 매우 좋음

 

3. 거지런의 사이클

거지런은 크게 주니어 데뷔전과 후, 여름 합숙 3번으로 나뉘어서 육성을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니어 데뷔전에는 스피드 위주로 트레이닝을 하고, 체력이 40 정도가 되면 휴식을 합니다. 상황에 따라 지식 트레이닝을 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육성 이벤트는 스피드나 스태미나를 올려주는 선택지를 반드시 선택하도록 합니다. 주니어 데뷔전에 최소한 스피드를 250까지는 맞출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데뷔를 한 이후 첫턴에서는 7월 후반부터 레이스 출전이 가능해집니다. 레이스 출전은 반드시 도주 각질을 사용해야 우승 확률이 높아집니다. 기본은 선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도주로 바꾸는걸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스를 2회 하고 체력이 충분하다면 스피드나 스태미나 트레이닝, 체력이 부족하다면 지능 트레이닝, 체력이 많이 부족하다면 휴식을 하는 것을 1번의 사이클로  생각하면 됩니다. 레이스를 3번 연속으로 출전하게 되면 의욕 저하가 되는 이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2회 이후에는 휴식이나 트레이닝을 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육성 목표인 필수 레이스들은 연속 3회 의욕 저하 이벤트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여름 합숙 기간에는 레이스 출전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트레이닝을 활용해서 필요한 스탯을 충분히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단 3년 차 여름 합숙은 3 턴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육성 시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레이스를 출장할 때는 잔디에 단거리 레이스를 최우선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체력의 소비가 가장 적기 때문입니다. 레이스에 참가하기 전에 예상을 눌러보면 우승 가능성에 대한 멘트들이 나오기 때문에 1착 가능성이 높은 레이스를 출전해 우승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 데뷔 전은 스피드 트레이닝에 초점 맞추기
  • 주니어 7월 후반 부타 레이스 2회 휴식 1회의 사이클 반복하기
  • 잔디 / 단거리 레이스 선택하기
  • 여름 합숙 기간은 부족한 스탯을 확보하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