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히로인 다이와 스칼렛 육성가이드

APRR 2022. 6. 30.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게임을 시작하면 우리가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우마무스메 캐릭터는 다이와 스칼렛입니다. 처음부터 주어지는 캐릭터인 만큼 도주, 선행 적성에 마일, 중거리, 장거리를 모두 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초보용 우마무스메의 육성 가이드입니다.

썸네일

 

1. 다이와 스칼렛의 개요

가장 먼저 튜토리얼용으로 받을 수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서두에 이야기한 것처럼 초보 친화적인 캐릭터 이면서, 의외로 만능에 가까운 포지션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고유기와 보유하고 있는 스킬까지 모두 버리기에 아까운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스탯 성장률에서 근성 20%라는 부분이 매우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초기에는 거리와 각질 별로 우마무스메를 보유하지 못하니 그에 맞춰서 다양한 거리와 각질을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은 초기라 한국 유저들의 경우에는 육성에 초점을 맞추어서 게임을 즐기고 있겠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팀 레이스나 챔피언스 미팅에 중점을 두게 되는 만큼 활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팀레이스나 챔피언스 미팅에는 보유하고 있는 우마무스메 중  특정 거리, 각질에서 특화된 우마무스메를 골라서 출전시킬 수 밖에 없으니 말입니다.

 

게임상에서 보통 이런 캐릭터들이 애정으로 키우면 후반부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경우들이 있으나, 다이와 스칼렛의 경우에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전략이 우수하고 스킬을 어느 정도 잘 맞춰낸다면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캐릭터 정도로 인식하면 됩니다.

  • 근성 성장치 20%가 육성에서 애매한 모습을 보여준다.
  • 보유하고 있는 고유기와 스킬의 성능은 상위 권이다.
  • 마일, 중거리, 장거리 모두 가능하며, 선행 각질에서 매우 뛰어나다.

다이와-스칼렛-시나리오-영상-장면
시나리오 장면

 

우마무스메 관련 포스팅 중 계속 이야기하는 부분인데, 우마무스메라는 게임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재미는 베스트 우마무스메와 베스트 서포트 카드를 바탕으로 베스트의 레이스를 즐기는 것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우마무스메를 다양한 방법으로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두는 것에 있기 때문에, 다이와 스칼렛은 충분히 즐겁게 육성할 수 있는 우마무스메라고 생각합니다.

 

 

 

2. 다이와 스칼렛의 스킬과 육성 정보

스킬 발동조건 내용 비고
레드 에이스 진행거리 비율 50% 이상, 선두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내
속도 상승 0.15
가속 상승 0.2
고유 스킬
브릴리언트 레드 에이스 진행거리 비율 50% 이상, 선두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내
속도 상승 0.25
가속 상승 0.3
고유 스킬
대항 의식 자신과 동일한 작전인 우마무스메가 6명 이상 파워 보정 440 초기 스킬
템포 업 중거리,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15 초기 스킬
좋은 위치 뒤따르기 선행,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지구력 회복 0.015 초기 스킬
스태미나 킵 선행, 레이스 초반 무작위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순위 비율 50% 이하
지구력 회복 0.015 각성 스킬 Lv2
킬러 튠 중거리,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35 각성 스킬 Lv3
빠져나갈 준비 선행, 최종 코너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15 각성 스킬 Lv4
레이스 플래너 선행,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지구력 회복 0.055 각성 스킬 Lv5

다이와-스칼렛-시나리오-장면-사진
다이와 스칼렛 시나리오 모습들

다이와 스칼렛은 마일과 중거리에서 적성이 A이고 인자를 이용해 단거리와 장거리 모두 뛸 수 있는 우마무스메 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마일과 중거리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거리의 경우에는 꼭 필요한 스태미나 스탯에 대한 성장 보정이 전혀 없고, 마일 역시 지능 성장에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스탯만 놓고 본다면 중거리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추천 각질은 선행입니다. 다이와 스칼렛의 고유기는 성능이 매우 좋습니다. 이 성능이 좋은 고유기를 활용하기 위해서 선행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고유기를 제외한 스킬에서도 선행 쪽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 꼭 선행을 고집할 필요는 없고, 육성을 도주로 키우고 레이스에서는 선행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고유기가 중반 이후에 1위만 유지하면 발동되기 때문에 각질에서 도주를 선호하는 경우도 많은데, 스킬 설명될 1위만 차지하면 무조건 터져버리는 고유기이기 때문에, 라스트 스퍼트 구간 전에 이미 발동해버리고 나면 라스트 스퍼트 구간에서는 다른 레어 스킬이 발동되지 않으면 선행마들에게 추월을 당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추천 육성 방법은 육성 목표를 살펴보면 대부분 중거리 레이스가 많기 때문에, 스태미나를 450~500 근처로 꾸준히 올려주면 되고, 스피드와 스태미너만 충분히 확보하면 장거리 레이스에서도 우승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스피드를 가장 중요하게 육성하면서 지능, 파워, 스태미너 순으로 육성을 하면 됩니다.

 

선행이라는 각질의 특성과 자체 레어 회복 스킬이 있기 때문에, 만약 스태미너를 맞추는 어려운 상황이라면 포기하면서 스피드와 지능을 챙기는 게 차라리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 서포트 카드는 스피드 3, 지능 2, 친구 1 또는 스피드 4, 파워 2입니다. 극단적으로 스피드 3, 지능 3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모 인자를 스태미나로 하면 스피드와 지능 쪽으로 육성하고, 스피드와 파워 위주의 세팅을 했다면 지능을 확보하는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도주든 선행이든 모두 지능이 중요한 각질이기 때문에 지능을 반드시 챙겨야 하는데, 초반에는 서포트 카드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스피드와 파워의 깡 스탯으로 육성을 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