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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무전 가이드 - 성약단, 특성, 도관, 전설, 2차스텟, 장신구, 딜사이클

APRR 2022. 4. 19.

9.2 무전 가이드 - 성약단, 특성, 도관, 전설, 2차 스텟, 장신구, 딜사이클

9.2 무전 가이드입니다. 성약단 부터, 특성, 도관, 전설템, 2차 스텟, 장신구, 딜사이클까지 모두 빠짐없이 알아보겠습니다. 쐐기보다는 레이드 위주의 가이드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전사-캐릭터-선택화면-입니다.
전사-가이드

 

1.  성약단

1. 1 나이트페이

  • 주 성약단은 나이트 페이이며, 키리안도 나이트 페이 못지않게 많이 사용합니다.
  • 나이트 페이의 고대의 여진이 무전의 쿨기인 투신, 거인의 강타, 전쟁파괴자와 쿨이 잘 맞아떨어지고, 성능 자체가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나이트 페이가 가장 무난합니다.

1. 2 키리안

  • 키리안의 보루의 창 스킬이 성약단 절설을 사용할 경우 굉장히 높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 다만, 쿨타임이 1분이어서 무전의 쿨기와는 시간이 맞지 않습니다.
  • 1. 3 쐐기
  • 쐐기에서는 미카니코스를 선택해 보루의 창 쿨타임을 감소시켜 전쟁 파괴자와 쿨을 맞춰서 사용합니다.

 

2. 특성

2. 1 단일 특성 : 35라인은 취향 것 하시면 됩니다.

9.2-무전-단일-특성
무전-단일

 

2. 2 부수적인 피해 특성 : 매장터 9넴 같은 경우에 사용

9.2-무전-부수적인-피해-특성
부수적인-피해-특성

 

2. 3 쐐기, 광딜 특성

9.2-무전-쐐기-광딜-특성
쐐기-광딜-특성

 

3. 영혼 결속

3. 1 나이트 페이

  • 니야 - 단일 도관 : 필사의 연계, 고무적인 기운, 굳건한 수호자, 응축된 령 구슬, 성루 붕괴, 보호
  • 니야 - 부수적인 피해 특성 사용 시 : 필사의 연계, 고무적인 기운, 무자비한 해골 분쇄자, 성루 붕괴, 응축된 령 구슬
  • 드림위버 - 단일 도관 : 굳건한 수호자, 필사의 연계, 적응성 갑옷 파편, 응축된 령 구슬, 성루 붕괴, 고무적인 기운
  • 드림위버 - 부수적인 피해 특성 사용 시 : 굳건한 수호자, 필사의 연계, 무자비한 해골 분쇄자, 응축된 령 구슬, 성루 붕괴, 고무적인 기운
  • 코레인 쐐기 - 성루 붕괴, 고무적인 기운, 굳건한 수호자, 응축된 령 구슬, 무자비한 해골 분쇄자, 격렬한 원동력

3. 2 키리안

  • 미카니코스 - 단일 도관 : 필사의 연계, 고무적인 기운, 굳건한 수호자, 성루 붕괴, 적응성 갑옷파편, 무자비한 해골분쇄자, 응축된 령 구슬
  • 미카니코스 - 부수적인 피해 특성 사용시 : 필사의 연계, 고무적인 기운, 굳건한 수호자, 성루 붕괴, 무자비한 해골분쇄자, 응축된 령 구슬
  • 미카니코스 광딜 도관 : 필사의 연계, 고무적인 기운, 굳건한 수호자, 응축된 령구슬, 무자비한 해골 분쇄자, 격렬한 원동력
  • 미카니코스 쐐기 도관 : 성루 붕괴, 고무적인 기운, 굳건한 수호자, 응축된 령 구슬, 무자비한 해골분쇄자, 격렬한 원동력

 

4. 전설

3. 1 2 전설 시 추천 조합

  • 레이드 : 단결 + 인내의 강타, 단결 + 고통받는 왕의 인장을 사용합니다.
  • 쐐기 : 단결 + 고통받는 인장을 사용합니다.

3. 2 전설 제작 추천 부위

  • 인내의 강타는 허리 제작 추천
  • 고통받는 왕의 인장은 반지 제작 추천
  • 단결은 티어 4 셋이 어깨, 가슴, 손, 다리로 세팅이 안될 경우는 손목, 가능한 경우에는 머리로 제작합니다.

 

5. 2차 스텟

  • 일반적으로 치명타 > 가속 > 특화 > 유연순입니다.
  • 우선적으로 맞춰야 하는 부분은 치명타 25%, 가속 20% 이상입니다.
  • 치명타는 30%, 가속은 25% 정도가 이상적인 수치인데, 부수적인 피해 특성을 사용한다면 가속을 25% 이상 맞추시길 바랍니다.
  • 쐐기의 경우에는 특화와 가속의 비중을 많이 낮추고, 그만큼 유연의 비중을 올리시면 됩니다.

 

6. 장신구

  • BIS 장신구는 저편의 압도적인 마력의 수정과 늙은 전사의 영혼 조합이고, 킬타임이 긴 네임들의 경우에는 늙은 전사의 영혼과 첫번째 인장의 조합도 좋습니다.
  • 늙은전사의 영혼이 없으면 타자베쉬에서 나오는 소레아의 은밀한 기술, 매장터에서 나오는 영원한 존재의 비가, 형제 갈등의 흉터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7. 딜사이클 

7. 1 오프닝 딜 사이클

  • 일반적인 딜사이클 : 돌진 → 분쇄 → 물약 → 장신구 → 투신 → 전쟁 파괴자 → 성약 스킬 → 필사의 일격
  • 고통받는 왕의 인장 전설 사용 : 돌진 → 분쇄 → 물약 → 장신구 → 전쟁 파괴자 → 투신 → 성약 스킬 → 필사의 일격
  • 2~4 타깃 딜사이클 : 돌진 → 휩쓸기 일격 → 분쇄 → 물약 → 장신구 → 투신 → 전쟁 파괴자 → 성약 스킬 → 필사의 일격
  • 광딜 딜사이클 : 돌진 → 전쟁 파괴자 → 투신 → 성약 스킬 → 칼날 폭풍 → 휩쓸기 일격 → 제압 → 제압 → 필사의 일격

7. 2 평상시 딜사이클

  • 분쇄는 4초 이하일 때 리필합니다.
  • 필사의 일격은 쿨마다 사용합니다.
  • 필사의 일격이 쿨일 때 제압을 우선순위로 두고, 분노가 많으면 격돌을 우선순위에 둡니다.
  • 격돌은 반드시 사용할 필요는 없고, 필사의 일격과 분쇄의 사용에 지장이 없는 수준으로 관리해주면 됩니다.
  • 전투 중 분노가 적으면 평타 타이밍을 확인하면서 돌진으로 분노 수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 급살은 뜨면 빠르게 소모하되, 필사의 일격과 분쇄 리필보다는 우선순위에 둘 필요는 없습니다.
  • 거인의 강타, 전쟁 파괴자 쿨이 오기 진전에 제압 2 스택을 쌓고 필사의 일격이나 급살을 아껴두고 거인의 강타, 전쟁 파괴자를 먼저 쓰고 사용하면 됩니다.

7. 3 2~4 타깃 평상시 딜사이클

  • 광딜 오프닝 이후 단일 딜 하듯이 딜을 하면서 휩쓸기 일격을 통해 광딜을 합니다.
  • 주로 제압으로 딜을 하고, 타깃이 적을때는 필사의 일격을 사용하고, 타켓이 많을 때는 소용돌이를 사용합니다.
  • 소용돌이의 사용 시점은 3 타깃에, 제압, 칼날 폭풍, 휩쓸기 일격이 모두 쿨이고, 분노가 여유로울 때 쓰면 됩니다.

7. 4 마격 딜사이클

  • 분쇄는 여전히 4초 이하일 때 리필을 하지만, 대상이 곧 죽어가는 상황이라면 리필하지 않습니다.
  • 대상에 치명타 디버프가 있다면 마무리 일격을 최우선 사용합니다.
  • 대상에 치명타 디버프가 없다면, 필사의 일격, 거인의 강타, 전쟁 파괴자로 치명상 디버프를 입히고 마무리 일격을 사용합니다.
  • 초보자라면 마무리 일격 → 제압 → 마무리의 일격 → 제압 2 스택 → 필사의 일격을 반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마무리 일격을 굳이 40 분노를 채워가면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7. 5 4세 보유 시

  • 4 셋을 보유하면 전술가 패시브 효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 제압을 사용하면 증강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자연스럽게 진행이 되는 부분이지만, 증강 버프를 유지하는 것을 생각은 하고 있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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