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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1넴 경계하는 수호자

APRR 2022. 4. 12.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공략 - 1넴 경계하는 수호자

월드 오프 워크래프트 9.2 레이드 던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첫번째 보스 경계하는 수호자 공략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초보자들을 위해 모든 스킬에 대해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경계하는-수호자
경계하는-수호자

1. 개요

  • 경계하는 수호자는 일찍이 제조된 파수기를 활성화하여 플레이어를 주기적으로 공격하는 한편, 고유한 방어체계를 발동시킵니다.
  •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경계하는 수호자는 자신의 핵을 「노출」시켜, 자동화 방어 기기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힙니다.
  • 자동 기계 사망 시, 그 마력은 자동으로 「가동 중지」 상태인 그다음 크기의 자동 기계에게 재분배됩니다.
  • 이 방법으로 동력이 완전히 회복된 자동 기계는 재활성화됩니다.

 

2. 포지션별 개요

  • 공통
    • 「역장」은 「노출된 핵」으로 받는 피해를 크게 감소시킵니다.
    • 경계하는 수호자는 자동화 방어 기기가 떨어뜨리는 [불안정한 핵]의 [폭파]에만 피해를 받습니다.
    • 「분해 역행」 대상자는 본진과 떨어진 방향으로 유도합니다.
    • 「노출된 핵」 시전 시 「역장」 안으로 이동합니다.
  • 공격 담당
    • 기본적으로 산개하고, 바닥을 피해야 합니다.
  • 치유 담당
    • 국지 방어기의 「불타는 소멸」 대상자에게 집중적으로 힐을 해야 합니다.
    • 각 페이즈의 「노출된 핵」과 「핵 과부하」 상태에 진입 시점에 공대장 지정 순서에 맞게 공생기를 사용합니다.
  • 방어 담당
    • 1 페이즈 : 사전 제작된 제조된 파수기의 「불화」에 피격 시 교대를 합니다.
    • 2 페이즈 : 「공기 압축 충격」에 피격 시 즉시 도발 교대를 합니다.
  • 특임조
    • 3명이 필요하며, 이동 스킬, 이동기, 흑마의 관문을 이용하여 방어 기기 사망 시 불안정한 핵을 수호자 가까이 가져가 폭파시키는 임무입니다. 
    • 마지막 특임자는 폭파 이후 굴러서 나오는 보스에게 깔려 죽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3. 등장하는 자동 기계들의 스킬

  • 자동화 방어 기기 : 자동화 방어 기기는 가동 시 역장을 생성합니다. 사망 시에는 불안전한 핵을 떨어트립니다.
    • 역장 : 자동화 방어 기기가 역장을 생성하여 노출된  핵으로 받는 피해를 90% 감소시킵니다. 역장은 노출된 핵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액장이 종료되면 자동화 기기는 사망합니다. (영웅)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불안정한 핵 : 불안정한 핵을 운반하는 플레이어는 이동속도가 50% 만큼 감소하고, 1초마다 2998의 우주 피해를 받습니다. 불안정한 핵은 경계하는 수호자와 가까워지면 폭파할 수 있습니다
      • 폭파 : 불안정한 핵이 폭발하여 경계하는 수호자에게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영웅 역장 : 자동화 방어 기기가 역장을 생성하여 15미터 내에 있는 아군이 받는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킵니다
    • 영웅 불태우기 : 자동화 방어 기기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우주 마력을 집중해 12초 동안 1초마다 7494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신화 폭파 :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최적의 핵 온도와 과조작의 효과를 모두 취소 시킵니다
  • 국지 방어기 : 가동 시 무작의 적을 작렬 능력의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 폭발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투사체를 일제히 발사해, 대상의 3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22483의 우주피해를 입힙니다.
    • 불타는 소멸 : 국지 방어기가 순간이동하여 무작위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불타는 소멸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12초동안 1초마다 7494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전 제작된 파수기 : 경계하는 수호자는 주기적으로 일찍이 제도된 파수기를 깨워 자신을 돕게합니다.
    • 분해의 물결 : 사전 제작된 파수기가 플레이어의 발 밑의 지면을 강타합니다. 충격으로 분해의 물결 지대가 생성되어, 빠르게 연속으로 폭발하여 휩쓸린 모든 플레이어에게 44966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불화 : 기력이 50에 도달하면 사전 제작된 파수기는 플레이어를 강타하여 44914의 우주 피해를 힙니다. 대상의 방어도는 20초 동안 불화으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20% 만큼 증가시키는 불협화음의 주파수로 진동합니다.
  • 폭발성 물질체 : 경계하는 수호자는 주기적으로 폭발성 물질체를 깨워 자신을 돕게 합니다.
    • 적응형 서브 루틴 : 폭발성 물질체는 전투가 지속될수록 자신의 전투 변수를 적응시켜 나갑니다. 적응형 서브 루틴은 10초마다 폭발성 물질체의 이동 속도를 20% 만큼, 공격력을 10% 만큼 증가시킵니다.

 

4. 1단계 보스 스킬

  • 경계하는 수호자는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로 통하는 관문의 보호를 받는 상태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가까이 다가가 「불안정한 핵」을 「폭파」하면 경계하는 수호자가 피해를 받습니다
  • 노출된 핵 : 경계하는 수호자가 핵을 노출시켜 냉각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10초 동안 1초마다 84095의 우주피해를 받습니다.
  • 방사성 핵 : 경계하는 수호자의 핵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3초마다 4485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굴절 폭발 : 경계하는 수호자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우주 마력의 광선을 발사하여, 폭발에 휩쓸린 모든 플레이어에게 59954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분해 역행 : 경계하는 수호자가 가공할 힘의 광선을 발사해 전장을 휩쓸고, 여러 차례 폭발을 일으켜 휩쓸린 모든 플레이어에게 74943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 신화 1단계 도중 경계하는 수호자가 벽 바깥으로 굴러 나와 2단계 능력을 사용합니다.
  • 신화 최적의 핵 온도 : 핵을 노출한 이후, 경계하는 수호자는 절차를 과조작 할 수 있습니다. 
    • 과조작 : 경계하는 수호자의 공격력이 10% 만큼 증가합니다.

 

5. 2단계 보스 스킬

  • 생명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경계하는 수호자는 전방으로 구른 후 전투 모드로 변신 합니다.
  • 굴절 폭발 : 1단계 사용 기술
  • 물질 융해 : 경계하는 수호자가 플레이어를 물질 융해의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5초 후 플레이어 주위에 큰 원 모양으로 다수의 반물질 보주가 형성됩니다. 
    • 반물질 보주 :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하며, 접촉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59954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에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는 10초 동안 다른 반물질 보주로 받는 피해가 100% 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조각난 핵 : 경계하는 수호자의 핵이 부서집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3초마다 8993의 우주 피해를 받습니다.
  • 공기 압축 충격 : 기력이 50에 도달하면 경계하는 수호자는 플레이어를 강타하여 112414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45초 동안 공기 압축 충격으로 받는 피해가 200% 만큼 증가합니다.
  • 영웅 물질 융해 : 물질 융해가 끝날 때 10초 동안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50% 만큼 감소합니다.

 

6. 3단계 보스 스킬

  • 생명력이 15% 이하로 떨어지면 경계하는 수호자는 자폭 절차를 활성화합니다
    • 핵 과부화 : 경계하는 수호자가 태조의 존재의 매장터를 지키기 위한 최후의 수단으로 자신의 핵을 과부하시킵니다. 경계하는 수호자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3초마다 7494의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력은 3초마다 25%만큼 증가합니다.

 

7. 일반&영웅 공략

  • 총 3 페이즈로 구성된다고 보면 됩니다.
  • 1 페이즈에서는 생성되는 다수의 자동화 기계들과 싸우면서 보스를 활성화시키는 페이즈입니다.
  • 수호자가 가끔씩 쓰는 분해 역행이라는 직선형 레이저를 특정 대상에게 발사하는데, 공대원이 없는 곳으로 유도하고, 자신도 피해야 합니다.
  • 굴절 폭발은 범위가 매우 좁기 때문에,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제작된 파수기는 탱커의 탱킹이 필요하고 전방에 범위 공격을 하기 때문에 탱커 제외 전방에 위치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자동화 방어 기기가 생성하는 역장의 위치를 잘 확인해서, 보스의 노출된 핵 패턴에 이동하고 자동화 방어 기기가 사망하고 남기는 불안정한 핵을 빠르게 보스에게 가지고가 보스에게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 불안정한 핵은 기동력이 좋은 클래스가 특임으로 미리 정하면 됩니다.
  • 3번 반복하면 보스의 체력이 40%가 되고 2 페이즈로 진입합니다.
  • 2 페이즈에서는 방어 기계들은 없고, 보스만 상대하면 됩니다.
  • 1 페이즈 사용 기술인 굴절 폭발을 범위가 넓어진 형태로 사용하고, 물질 융해 시 나오는 반물질 보주를 밖으로 확실하게 유도해야 합니다.
  • 체력이 15%가 되면 3 페이즈로 진입합니다.
  • 3 페이즈에는 보스가 사용하는 기술이 없고, 3초마다 점차 피해량이 증가하는 핵 과부하 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블러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8. 신화 공략

  • 1 페이즈부터 경계하는 수호자가 나와 모든 공격 패턴을 사용합니다. 3탱으로 시작해서, 넴드탱 1 쫄탱 2 전략을 사용하면 됩니다.
  • 이 공격에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는 10초 동안 다른 반물질 보주로 받는 피해가 100% 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9. 경계하는 수호자 보상

  • 불멸의 벽로 열쇠 : 한 손 둔기
    • 공격력 146 ~ 244, 체력 +139
    • 민첩 +66, 치명타 및 극대화 +39, 가속 +51
  • 매장터의 구원자 : 방패
    • 방어도 903, 방패막기 2,257, 체력 +139
    • 힘+66, 지능 +202
    • 착용효과 : 방패막기가 127만큼 증가합니다.
    • 사용효과 : 부상이 가장 심한 파티원을 31,83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으로 감싸고 공격 모드로 전환합니다. (1분 30초 후 재사용 가능)
  • 사전에 제조된 발 보호구 : 천 발
    • 방어도 51, 체력 +209
    • 지능 +99, 유연 +88, 특화 +47
  • 고대 물질체 무릎받이 : 천 다리
    • 방어도 71, 체력 +279
    • 지능 +132, 치명타 및 극대화 +119, 가속+60
  • 첫 번째 관문의 요대 : 사슬 허리
    • 방어도 115, 체력 +209
    • 민첩 +99, 지능 +99, 가속 +47, 유연 +99
  • 엄숙한 경계의 투구 : 사슬 머리
    • 방어도 154, 체력 +279
    • 지능 +132, 유연성 +53, 특화 +126
  • 조각난 거신 핵 : 가죽 가슴
    • 방어도 139, 체력 +279
    • 민첩 +132, 지능 +132, 치명타 및 극대화 +61, 특화 +118
  • 잠자는 파수꾼의 다리갑옷 : 판금 다리
    • 방어도 270, 체력 +279
    • 힘 +132, 지능 +132, 치명타 및 극대화 +60, 가속 +119
  • 불안정한 거인의 소매 장식 : 판금 손목
    • 방어도 154, 체력 +157
    • 힘 +74, 지능 +74, 가속 +66, 유연성 +35
  • 개조된 방어 격자판 : 손가락
    • 체력 +157
    • 치명타 +205, 특화 +94
  • 따르는 자 보조원의 풍경 : 장신구
    • 지능 +125
    • 착용효과 : 치유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일찍이 제조된 조수를 활성화합니다. 일찍이 제조된 조수는 10초 동안 1초마다 주위의 부상이 가장 심한 아군에게 1,396의 피해 흡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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