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드래곤즈 도그마2

드래곤즈 도그마 2 - 여명의 도시 공략 전 확인사항(Update. 04. 12)

APRR 2024. 4. 9.

드래곤즈 도그마 2 여명의 도시 공략 전 확인사항입니다. 여명의 도시는 명말해가는 세계에서 사람들을 대피시키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다만 해당글은 세부적인 공략은 아니며, 대피의 과정에서 놓치면 진행이 되지 않는 부분들을 공략전에 안내합니다.

 

 

여명의 도시 퀘스트 공략전 확인사항

3일마다 마을이 파괴된다.

여명의 도시 퀘스트의 주된 목적은 붉은 기둥을 파괴하고 5개의 마을의 사람들을 모두 대피시키는 것입니다. 붉은 구름이 근접해 있는 마을부터 피난을 시켜야 하는데 약 3일의 시간마다 대피를 시기지 못하면 하나씩 마을이 파괴가 됩니다. 즉, 시간적 제한이 존재하는 퀘스트이고, 이런 이유 때문에 빠르게 진행을 해야 합니다.

 

불러오기가 안된다.

드래곤즈 도그마 2의 경우 플레이어가 사망하게 되면, 직전 저장시점부터 다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진엔딩에 진입을 한 시점부터는 사망 시 직전 저장시점부터 할 수 없습니다. 3일을 간격으로 불러오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망을 할 것 같으면 강제로 종료를 하거나 반복적으로 퀘스트를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상황에 따라 피난시킬 수 없는 마을이 생긴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피난시킬 수 없는 마을이나 NPC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엘프들의 마을인 성수의 마을을 피난시키기 위해서는 바탈에 있는 NPC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바탈을 먼저 대피시켜버리면 성수의 마을을 피난시킬 방법이 없어집니다.

 

Update. 2024. 04. 12

바탈을 먼저 대피켰다면, 여관에서 하루밤 잠을자고 다시 촌장에게 말을 걸면 대피를 합니다.

 

또 진엔딩에 진입하게 되면 기존 퀘스트들은 수행을 할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화산섬 숙영지 근처에 살고 있는 에르네스토가, 구스타프 부부의 경우 진엔딩 진입 전에 만나서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으면, 대피를 시키려고 해도 대화를 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몬스터가 생깁니다.

진엔딩에 진입하게 되면 새로운 몬스터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새로운 몬스터들은 특정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피해를 줄 수 없는 경우가 있으며, 기존 적들에 비해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1회 차에서 바로 진엔딩으로 진입을 했다면, 전투에서 이기기가 어렵거나 전투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미리 충분한 레벨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을 충분히 준비한다.

기본적으로 여명의 도시는 드래곤즈 도그마 2의 나오는 모든 마을을 다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등장하는 적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시간은 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을 간 이동을 위해 순간이동을 위한 아이템을 충분히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새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기존 바다 지역에서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장비나 레벨 상태가 충분하다면 굳이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직전 상황으로 불러오는 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부활 아이템인 용의 고동을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임어택의 개념이 있기 때문에 야영을 하게 되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기 때문에 차라리 폰은 교체를 하거나, 플레이어의 경우 용의 고동을 이용해 부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용의 고동이 부족하다면, 죽기 진전에 강제로 게임을 종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죽기 전에는 수동으로 저장한 지점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든 마을을 피난시킬 필요는 없다.

여명의 도시 자체는 마을을 피난시키는 것이 목적인데, 굳이 피난시키는 내용이 하기 싫고 쫓기면서 플레이를 하기 싫다면 붉은 기둥에서 등장하는 적들만 처치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즉, 일부 도시만 구하고 일부 도시는 그대로 내버려 두어도 붉은 기둥만 파괴한다면 최종적인 엔딩을 보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최종 엔딩 크레디트에서 퀘스트를 진행했던 주요 NPC의 컷신들이 나오는데, 피난을 시키지 못한 NPC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모든 컷신을 보기 위해서는 피난을 시킬 필요는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