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검은사막

검은사막 - 소소한 이야기 퀘스트 총정리(2022. 7. 13)

APRR 2022. 7. 13.

검은사막 대륙 곳곳에서 소소한 이야기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이름처럼 소소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의뢰들인데, 공헌도와 은화, 칭호, 지식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NPC들이 공헌도를 보상으로 주기 때문에 시간 날 때마다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썸네일

 

1. 발레노스

벨리아 마을 나루터 청새치 주점에 가면 현상금 사냥꾼 한명이 자신이 체험한 기이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고 합니다. 란디스 섬 인근 해역에서 난파를 당했을 때 어두운 동굴에서 신비로운 빛과 소용돌이를 보았다고 하는데요. 대충 란디스와 진버레이 중간쯤에서 잠수를 하고 들어가면 동굴이 하나 보이고 가까이 가서 대화를 하면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벨리아 마을의 크리오에게 가면 맛이 좋다고 알려진 물고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줍니다. 크리오는 마을 중안 해안가에 있습니다. 크리오와 대화를 하면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서 발레노스 숭어가 자주 발견된다고 합니다. 벨리아와 올리아 사이에 폭포가 있는데  폭포가 떨어지는 라인에서 낚시를 하면 발레노스 숭어를 낚을 수 있습니다. 발레노스 숭어를 가지고 근처 아벨랍에게 가면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벨리아 마을 서쪽의 알루스틴 근처 담벼락에 가면 새끼 고양이가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와 대화를 하면 어미 고양이를 찾는 의뢰가 진행되고, 이동 후 불도그와 대화를 하면 완료됩니다.

 

벨리아 남쪽에 있는 마리노 농장에 가면 포도가 먹고 싶다는 남자가 포도밭 서리꾼이라는 의뢰를 줍니다. 포도 10개를 채집하여 가져다 주면 끝나는 의뢰입니다. 단 미리 가지고 있는 포도는 카운팅이 안되기 때문에 직접 10개를 채집해야 합니다.

 

  • 벨리아 마을 나루터 청새치 주점에서 기이한 이야기 : 란디스와 진버레이 중간쯤에서 잠수하여 동굴에서 대화
  • 벨리아 마을의 크리오에게서 발레노스 숭어 이야기 : 벨리아와 올리아 사이 폭포에서 낚시 후 아렐랍에게 완료
  • 벨리아 서쪽 담벼락에서 새끼 고양이가 슬프게 우는 이야기 : 무서운 불도그와 대화만 하면 완료
  • 벨리아 남쪽 마리노 농장 포도가 먹고 싶은 남자 이야기 : 포도 20개 채집 후 주면 완료

 

2. 세렌디아

하이델 마을 보급창고 앞 병사에게 가면 폐성터로 향한 형의 생사가 궁금하다고 합니다. 알 룬디 반란군 기동병 지식이 있으면 바로 클리어가 가능하고, 없다면 폐성터의 기동병을 처치하면 됩니다. 연계 쿠스트로 입단속 퀘스트를 주는데 바로 옆 병사와 대화만 하면 완료입니다.

 

 

 

3. 칼페온

창고지기와 작업 감독관 사이에 서 있는 아이가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 앞에서 노래하는 게 긴장된다고 합니다. 아이를 격려해주고 연주하는 샤이가 필요합니다. 아이의 옆에서 샤이의 악기 연주를 하기만 하면 완료됩니다.

 

트리나 요새 대장장이 앞에 병사에게 가면 끝나지 않는 전쟁에 지쳐버렸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1개를 건네주면 사우닐 캠프 근처 조용한 언덕으로 가보라고 하는데 대화 후 다시 병사에게 돌아가면 완료되고, 일일 퀘스트가 생성됩니다.

 

칼페온 빈민가에 쪼그리고 앉아서 얼굴을 다리사이에 묻고 있는 아이가 있습니다. 대화를 걸어서 필요한 것을 주면 되는데, 우유 2개, 밀크티 1개, 부드러운 밀크티 1개, 부드러운 빵 2개, 미트 파스타, 생선 살 샐러드, 치즈파이 1개를 주면 곰세마리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칼페온 창고지기 옆에 있는 버섯 상인 브란디오가 진귀한 버섯을 취급하는 약초꾼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고블린 약초꾼과 대화하고 금괴 1G를 주면 송로 버섯과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칼페온 빈민가 3-1번지 2층 근처에 가면 배고픈 아이가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빵을 직접 만들어서 건네주면 기적 같은 일이라는 연계 의뢰가 발생하는데 자신이 아이를 입양하겠다면서 데리고 가버립니다.

 

칼페온 상단거리 광장에 거래소장 근처에 드워프가 하나 있는데,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반지를 잃어버렸는데 계속 의뢰를 받다 보면 대신 사다줄까요 라는 대화 이후 자동 길 찾기로 이동해서 대화를 마치면, 저렴한 모조품 반지와 비싼 정품 반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주품 반지를 선택하면 공헌도만 얻을 수 있고, 비싼 정품 반지를 선택하면 3천만 실버를 추가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칼페온 상단거리에 밤 10시에 등장하는 남자가 있는데 주위를 두리번거리고 있습니다. 대화를 걸면 직접 우유를 짜오라고 하는데 팔프스 농장에서 직접 우유를 10개를 짜서 갔다 주면, 따스한 손길과 따끔한 경고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스한 손길을 선택하고 금괴 10G를 주면 공헌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칼페온 창고지기와 작업 감독관 사이에 있는 아이 이야기 : 샤이의 악기로 연주를 해주면 완료
  • 프리나 요새 대장장이 앞 지쳐버린 병사 이야기 : 돼지고기 1개를 건내구고 사우닐 캠프 근처 언덕에서 대화 후 완료
  • 칼페온 빈민가에 배고픈 아이 이야기 : 우유 2개, 밀크티 1개, 부드러운 밀크니 1개, 부드러운 빵 2개, 미트 파스타, 생선살 샐러드, 치즈파이 1개를 주면 곰세마리 칭호 획득.
  • 칼페온 창고지기 옆 버섯 상인의 진귀한 버섯 이야기 : 고블린 약초꾼과 대화하고 금괴 1G를 주면 송로버섯과 지식 획득.
  • 칼페온 빈민가 3-1번지 2층 배고픈 아이 이야기 : 부드러운 빵을 만들어주면 끝.
  • 칼페온 상단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린 드워프 이야기 : 대화 후 비싼 정품 반지를 사다 주면 끝.
  • 칼페온 상단거리 밤 10시에 등장하는 남자 이야기 : 대화 후 팔프스 농장에서 우유 10을 짜서 주고, 따스한 손길을 선택하면 10G를 주고 공헌도 획득.

 

4. 발렌시아

발렌시아 상인이 발렌시아에서 이벨랍 오아시스로 떠난 뒤 돌아오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에르달 농장과 이벨랍 오아시스 직선 중간 위치쯤에 가면 모래에 빠진 사람이 하나 있습니다. 대화를 하면 허름한 삽을 꺼내고 구해준 후 발렌시아로 돌아오면 대장장이 옆에 빠졌던 상인이 있습니다. 대화를 하면 추가로 공헌도 획득 가능합니다.

 

발렌시아의 책 상인인 키야크와 대화를 하고, 무역 관리인과 대화 후 다시 돌아오면 친밀도가 상승하고 일일 퀘스트를 줍니다.

 

제미 드리커 옆에 서있는 남자에게 대화를 걸면 일에 지쳐서 휴식을 원하는 남자를 만날 수 있고, 대화 후 추가의뢰로 파푸아크리니 섬에 갈 수 있도록 금괴 10G 3개를 건네주면 완료

 

  • 모래에 빠진 어느 상인의 이야기 : 에르달 농장과 이벨달 오아시스 중근쯤에서 구해주고, 대장장이 옆에서 대화 후 완료
  • 책 상인 키야크와 대화 : 키야크와 대화 후 무역 관리인과 대화 루 돌아오면 친밀도 상승
  • 제미 드리커 옆에 일에 지쳐서 휴식이 필요한 남자 이야기 : 대화 후 금괴 10G 3개를 건네주면 완료.

 

5. 카마실비아

파푸아크리니 섬의 북쪽으로 가면 라뮤트 유랑단 벤스 조안나가  파푸가 물에 들어가 이후 시간이 꽤 지나도 나오지 ㅇ낳는 다고 합니다. 물에 들어가서 찾아달라고 하는데 물속에 들어가서 대화를 하면 완료가 됩니다.

 

6. 끝없는 겨울의 산

에일 마을의 작업 감독관 몬테네에게 가면 추위에 떠는 일꾼들을 위해서 무언가를 해주고 싶다고 합니다. 목화 곰 50개와 명주실 50개를 구해서 건네주고, 마을 대 회의장 훈비쉬와 대화한 후 다시 몬테네와 대화하면 완료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