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 육성 가이드

APRR 2022. 10. 19.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 육성 가이드입니다. 새로운 우마무스메인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가 출시되는데, 국내에 출시된 우마무스메 중에서는 가장 장거리에 특화된 캐릭터라고 보면 되는데, 이름에서 처럼 회복 스킬에 집중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thumbnail

 

세인트 제이드 힐러 - 그래스 원더 육성 가이드

세인트 제이드 힐러 - 그래스 원더는 이름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회복 스킬에 집중되어 있는 우마무스메 입니다. 일반 회복 스킬을 3개나 가지고 있고, 레어 회복 스킬과 각성 회복 스킬까지 합치면 총 6개의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고유 스킬이 회복 스킬인 경우는 기존 우마무스메를 통틀어도 하루 우라라, 아그네스 타키온, 슈퍼 크릭과 함께 4명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세인트 제이드 힐러 - 그래스 원더를 확보하고 가면 좋은 것이, 슈퍼 크릭과 아그네스 타키온을 사용해 온 유저들은 알 수 있을 텐데, 스피드와 지능 위주로 육성을 하고, 고유 스킬로 부족한 스태미나를 메꾸는 방식으로 육성을 하면 팀 레이스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스 원더는 선입에 특화되어 있는데, 기존 슈퍼 크릭이 선행 각질이기 때문에 포지션이 겹치는 문제도 없습니다. 물론 선라이트 부케 마야노 탑건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선입 각질에 중복이 되겠지만, 그래스 원더를 선입으로 사용하고 마야노 탑건을 추입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마야노 탑건을 장거리가 아닌 중거리 선입으로 활용을 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이번에 출시되는 그래스 원더는  향후 1년 정도는 팀 레이스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데 분명히 도움이 되는 우마무스메입니다.

 

  • 회복 스킬과 장거리 선입에 특화되어 있는 우마무스메
  • 스피드, 지능을 우선하고, 부족한 스태미나 스탯은 스킬로 메꾸는 방식으로 팀 레이스용으로 육성 가능
  • 향후 1년간 팀 레이스 장거리에서 고정적으로 사용될 우마무스메

 

세인트 제이드 힐러 - 그래스 원더의 기본정보 및 보유 스킬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3성 91 83 97 79 100
5성 111 101 119 96 123
성장률   +15%     +15%
경기장 적성 잔디 A 더트 G      
거리 적성 단거리 G 마일 A 중거리 B 장거리 A  
각질 적성 도주 F 선행 A 선입 A 추입 F  

 

스킬 발동조건 내용 비고
게인 힐 - 슈피리어 레이스 중반, 순위 하락
순위 비율 40% 이상
지구력 회복 0.055 고유스킬
페이스 킵 레이스 중반, 순위 하락 지구력 회복 0.015 초기스킬
심호흡 장거리, 무작위 직선 지구력 회복 0.015
짧은 휴식 선입,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구력 회복 0.015
트릭(앞) 레이스 중반, 순위 비율 50% 이하
후방에 흥분한 우마무스메 1명 이상
지구력 회복 -0.01 각성 LV2
쿨다운 장거리, 무작위 직선 지구력 회복 0.055 각성 LV3
선입의 요령 시야와 지능 상승 지능 보정 40, 시야 상승 5 각성 LV4
릴랙스 선입, 레이스 종반 무작위 지구력 회복 0.055 각성 LV5

 

세인트 제이드 힐러 - 그래스 원더 육성 가이드

애초에 장거리 거리적성 A이며, 회복기로 가득한 스킬 구성, 스태미나 15%, 지능 15%의 성장률을 감안하면 장거리로 육성을 하는 것이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물론 중거리 거리적성 B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거리로 육성을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레어 회복 스킬인 심호흡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심호흡을 포기하고 중거리로 육성을 한다고 하더라도, 보유하고 있는 스킬 중에 속도나 가속과 관련된 스킬이 없기 때문에, 페이스 메이커 정도로만 활용이 가능하지, 그 이상의 성과를 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각질 적성도 현실적으로 선입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선행과 선입에 A 적성을 가지고 있지만, 고유기가 가지고 있는 발동 조건이 순위 비율 40% 이상이기 때문에 선입이 아니면 고유기를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보유 스킬 중 릴랙스는 선입 전용 스킬이고, 패시브 스킬인 선입의 요령 역시 선입이 아니면 포기해야 하는데,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스킬들입니다.

 

  • 거리적성, 스킬 구성, 성장률 때문에 장거리로 육성 시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
  • 중거리로 육성이 가능하나 레어 회복 스킬인 심호흡을 포기해야 하고, 육성하더라도 속도 스킬이 없어 한계가 있다.
  • 고유 스킬 발동 조건, 선입 전용 스킬, 선입 패시브 스킬 때문에 선입으로 육성해야만 한다.

 

마치 RPG 게임의 힐러처럼 지능 스탯이 애초에 가장 높고, 성장률 15%까지 있습니다. 반대로 기본 스태미나는 낮은 편이기 때문에 결국 지능 위주의 육성을 통해 보유한 스킬을 발동시켜 부족한 스태미나를 채우는 방식으로 육성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팀 레이스에서 고득점 획득을 위한 주자로 육성을 하면 되는데, 스피드와 지능 위주의 육성을 하면서 파워와 스태미나는 인자 계승으로 확보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최종 추천 스탯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 회복 스킬을 전부 배운다는 가정하에 500이라는 스태미나 스탯을 책정했는데, 안정적인 레이스를 원하는 유저라면 600 이상을 확보하면 됩니다. 팀 레이스 스코어러용 육성이 아니라 우승을 노린다면, 지능을 낮추고 스피드와 파워에 더욱 중점을 두고 육성을 하면 됩니다.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과금 추천 1200 600 700 300 1200
무과금 추천 1100 500 600 200 1000

 

서포트 카드 구성은 스피드 3, 지능 3의 구성을 기본으로 하고, 파워나 스태미나가 부족하다면 스피드 대신 부족한 스탯의 카드로 대체하는 구성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부모 인자는 스태미나 훈련과 스태미나 서포트 카드를 아예 배제하고 육성을 하려면 스태미나 인자를 추천합니다. 스태미나 성장치와 회복 스킬이 많기 때문에 스태미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받더라도 크게 사고없이 육성이 가능합니다.

 

  • 스피드 3, 지능 3의 구성
  • 부모인자는 스태미나 인자를 채용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