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 세이운 스카이 육성 가이드

APRR 2022. 9. 30.

만약 당신이 시작부터 끝까지 선두자리를 내주지 않고 우승해보고 싶다면 반드시 키워야 하고, 도주마의 기존 인식을 송두리째 바꿔주고, 도주마의 로망을 꽃피워주는 우마무스메가 있습니다. 바로 그 세이운 스카이의 육성 가이드입니다.

 

썸네일

 

세이운 스카이 개요

세이운 스카이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앵글 링 x스키밍입니다. 바로 세이운 스카이의 스킬이며, 도주 각질이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종반 가속 스킬입니다. 앵글 링 X스키밍이 존재하는 챔피언스 미팅과 존재하지 않던 시기의 챔피언스 미팅은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기존 챔피언스 미팅에서는 후열 각질 중심의 레이스였습니다. 도주마는 아무리 육성을 잘 한다고 하더라도, 절대 후열 각질을 상대로 우승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정해진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세이운 스카이의 종반 폭발적인 가속으로 거리를 벌리는 앵글링X스키밍 때문에 도주 각질도 승리를 위한 새로운 메타로 자리 잡게 됩니다. 일본 서버 기준으로도 아직까지 여전히 도주마를 에이스로 챔피언스 미팅을 준비한다면, 앵글링X스키밍을 계승하는 것이 공식으로 여겨집니다.

 

수영복 마르젠스키가 출시가 되고 나면, 세이운 스카이는 뒤로 밀리는 우마무스메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미래시가 있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일텐데요, 수영복 마르젠스키가 나오면 에이스의 자리를 넘겨주는 것은 맞습니다만, 어차피 도주마는 2 도주로 기용하기 때문에 세이운 스카이는 반드시 필요하고, 반드시 육성해야 되는 우마무스메 입니다. 세이운 스카이의 또 다른 강점은 집중력, 터다지기 같은 도주 필수 스킬입니다. 선봉의 마음가짐을 제외하면 모든 스킬이 고유기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좋은 스킬로만 가득차 있는 우마무스메 입니다.

 

세이운 스카이의 기본정보 및 보유 스킬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3성 98 98 88 83 83
5성 120 120 108 101 101
성장률   +10%     +20%
경기장 적성 잔디 A 더트 G      
거리 적성 단거리 G 마일 C 중거리 A 장거리 A  
각질 적성 도주 A 선행 B 선입 D 추입 E  

 

스킬 발동조건 내용 비고
앵글링X스키밍 레이스 종반 이후 코너, 선두 4초간 가속 상승 0.4 고유스킬
선행 주저 선행 작전의 우마무스메가 1명 이상, 종반 무작위 3초간 속도 감소 -0.15 초기스킬
리드 킵 장거리, 레이즈 중반 무작위, 후방과의 차이 3마신 이상, 선두 3초간 속도 상승 0.15
빠른 걸음 도주,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3초간 속도 상승 0.15
도주의 요령 패시브 지능 보정 40, 시야 상승 5 각성 2LV
선봉의 마음가짐 장거리, 중반 무작위, 후방과의 차이 3마신 이상, 선두 3초간 속도 상승 0.35 각성 3LV
꼬리 올리기 레이스 중반에 발동한 스킬 3개 이상 3초간 속도 상승 0.15 각성 4LV
탈출술 도주,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3초간 속도 상승 0.35 각성 5LV

 

세이운 스카이 육성 방법

마일 기본 적성이 C이고, 중거리와 장거리 적성이 A인데, 실제로 많이 육성하는 쪽은 마일입니다. 도주마에게 중요한 것은 지능과 스피드인데, 지능에 대한 성장률이 20%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데, 스피드와 파워를 올리는 게  큰 숙제입니다. 스피드와 파워를 채우기 위해서 서포트 카드와 부모 인자를 스피드나 파워 쪽으로 투자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스피드와 파워를 신경 쓰다 보니 스태미나를 확보하기가 어렵고, 중거리나 장거리보다 개조를 통한 마일 쪽으로 육성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장거리로도 육성은 가능합니다. 불가능하다 할 정도는 아닌데, 육성 숙련도가 높지 않다면 쉽지가 않습니다. 스태미나를 챙기기 위해서 스피드나 지능 서포트 카드를 줄일 수밖에 없는데, 이것을 스피드 인자를 이용해서 챙기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최종 육성 목표 추천 스탯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피드 스태미나 피워 근성 지능
마일 과금 1000 600 900 300 1000
마일 무과금 900 500 800 200 700
장거리 과금 1000 1100 600 400 600
장거리 무과금 900 1000 600 300 500

 

서포트 카드는 기본적으로는 스피드 3, 지능 2, 타즈나를 사용합니다. 파워 스탯을 올리기 힘들기 때문에 기타산 블랙과 킹 헤일로 같은 파워 보너스를 가지고 있는 서포트 카드를 채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장거리 육성을 할 때는 지능 2장을 스태미나 2장으로 바꾸거나, 스피드를 2장 채용하고 스태미나를 3장 채용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타즈나는 가급적 고정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초에 컨센트레이션 자체가 도주마에게 있어서 중요하기도 하고 손해 볼 건 전혀 없는 스킬입니다. 부모 인자는 기본적으로는 스태미나나 파워 인자를 사용하는데, 다른 서포트 카드 비율에 따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 스탯 중 스태미나를 확보하기가 어려워 중, 장거리보다 마일 위주의 육성을 한다.
  • 마일 : 스피드 3, 지능 2, 타즈나 채용
  • 장거리 : 스피드 2, 스태미나 3, 타즈나 / 스피드 3, 스태미나 2, 타즈나 채용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