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WOW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안카헤트 공략 가이드

APRR 2022. 9. 2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 5인 던전인 안카헤트 공략 가이드입니다. 용의 안식처에 속해 있는 던전입니다. 총 4마리의 보스가 있고, 숨겨진 보스도 있습니다. 72 레벨에서 75 레벨의 몬스터들이 나옵니다.

 

썸네일

 

안카헤트 개요

안카헤트는 용의 안식처 지역에 속해있는 또 다른 던전인 아졸네룹의 바로 옆에 입구가 있습니다. 아졸네룹 입구에서 아래쪽으로 쭉 내려가면 안카헤트의 입구가 보이는데,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전투가 꽤나 빈번하게 일어나는 지역입니다. 72 렙에서 75 레벨까지의 인간, 야수, 언데드. 정령 등 다양한 형태의 몬스터들이 나오는 던전으로 몹의 밀집도가 매우 높아서 정상적인 루트로 진행 시 꽤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애드가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는 던전인 데다가, 독이나 질병 등이 많아 힐을 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따릅니다. 던전에서 진행 가능한 퀘스트는 총 2개이며, 퀘스트 목록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퀘스트 이름 레벨 퀘스트 임무
얼굴 없는 자 76+ 안카헤트 내부에 있는 잊힌 자 처치
때가 되면 80+ 안카헤트 화로 위에 감시자 시체 올리기

 

정상적인 진행 루트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나독스, 탈다람, 제도가, 볼라즈까지 총 4명의 보스와 히든 네임드가 존재하는데, 히든 네임드에게 가는 길은 지도상에 동그라미로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또한 시간 내에 안카하르 감시자의 시체를 불태울 수 있는 안카헤트 화로는 볼라즈 뒤쪽 던전 마지막 출구 앞에 있으니 보스를 다 처치하고 바로 나가지 말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카헤트-진행루트가-표시된-던전-지도
안카헤트 진행루트

 

안카헤트 보스 공략

안카헤트, 첫 번째 보스 장로 나독스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장로 나독스는 혈족 역병이라는 30초짜리 질병을 겁니다. 해당 스킬은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해제만 하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스킬이라고 봐도 됩니다. 그 외에 특별한 스킬이라고 할만한 것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략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은, 나독스는 주기적으로 거미를 소환하고, 안카하르 수호자라는 정예 몬스터를 소환합니다. 주기적으로 소환되는 거미는 광역처리를 하면 되는데, 해당 거미들은 체력이 낮아 쌓이는 일은 잘없지만, 이들은 거미떼라는 버프가 있는데 숫자가 많아 질 수록 공격속도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빠르게 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거미들보다 더 최우선으로 처치해야하는 적이 바로 소환된 안카하르 수호자 입니다. 안카하르 수호자가 소환되면 장로 나독스와 거미떼들은 무적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빠르게 안카하르 수호자를 처리하고 나독스 딜링을 전투가 너무 길어지기 전에 빨리 끝내야 합니다.

 

  • 혈족 역병은 질병 해제 직업이 빠르게 해제해주어야 합니다. (성기사, 주술사, 사제)
  • 소환되는 거미떼는 쌓일수록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소환된 안카하르 수호자는  나독스와 거미떼를 무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최우선 처리해야 합니다.
  • 안카하르 수호자가 없는 시간 동안 최대한 나독스 딜을 해서, 전투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장로-나독스의-사진
장로 나독스

 

안카헤트, 두 번째 보스 공작 탈다람

두 번째 보스인 공작 탈다람에게 가는 길에 더럽혀진 단상에 있는 네루비안 장치를 모두 작동시켜야, 탈다람을 처치한 이후 다음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맨 위에 첨부했던 안카헤트 지도상 가장 북쪽에 동그랗게 튀어나온 2개의 지역입니다. 탈다람은 의외로 전멸이 많이 나오는 보스 중 하나입니다. 주로 흡혈의 은총 시 파티원이 죽기 시작하는데, 흡협의 은총은 랜덤 한 대상을 기절시키고, 스킬 이름처럼 체력을 깎아서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문제는 흡혈의 은총의 대상에게는 힐이 들어가지 않기, 일정량 이상의 피해를 탈다람에게 입혀야 끝이 납니다. 그래서 메인 딜러가 대상이 될 경우 딜이 부족하여 사고가 발생합니다. 또 탱커에게도 해당 스킬을 사용하는 탱커의 어그로가 딜러에게 넘어가버려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탈다람은 화염 구슬을 창조하여 반경 18미터에 있는 적들을 공격하기 때문에, 빠르게 화염 구슬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 화염 구슬은 시전 스킬이기 때문에 빠르게 피하도록 합니다.
  • 흡혈의 은총 대상을 살리는 방법은 극딜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 흡혈의 은총 시 힐러도 딜을 해야 하고, 종료 후 힐러는 대상의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켜야 화염 구슬 같은 뒤에 오는 스킬에서 파티원을 지킬 수 있습니다.
  • 흡혈의 은총 대상이 탱커가 되면 어그로가 넘어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딜러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염-구슬을-사용하는-보스-탈다람
탈다람과 화염구슬

 

안카헤트, 세 번째 보스 어둠의 추적자 제도가

어둠의 추적가 제도가의 스킬 중 주의해야 하는 스킬은 천둥 충격과 회오리의 일격입니다. 천둥 충격은 먹구름을 소환하여 주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빠르게 피해야 합니다. 회오리의 일격은 이름처럼 주변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대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근접 딜러들이 조심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제도가 공략의 핵심은 제도가 주위에 있는 어둠의 지원병입니다. 제도가는 전투 중 처음 시작할 때처럼 공중으로 올라가서 주위에 있는 어둠의 지원병을 자신 쪽으로 불러 흡수하는데,  지원병을 흡수하기 전에 극딜로 처리하지 못하면 광폭화하기 때문에 힐러도 상황을 보고 딜 지원을 해야 합니다. 어차피 제도가가 공중으로 올라갔을 때는 다른 추가적인 공격은 하지 않기 때문에 힐보다는 딜을 우선하고 난 이후에, 힐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 회오리의 일격과 천둥 충격은 빠르게 피해야 합니다.
  • 제도가가 공중으로 올라가면 지원병이 제도가 쪽으로 이동하는데 반드시 빠르게 딜링 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 제도가가 공중으로 올라갔을 때는 추가적인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힐러도 지원병 딜을 해야 합니다.

 

제도가와-주위에-있는-어둠의-지원병
제도가와 어둠의 지원병

 

안카헤트, 네 번째 보스 사자 볼라즈

마지막 보스인 사자 볼라즈는 오한, 연발 어둠의 화살, 정신의 채찍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모두 암흑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암흑 저항 오라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이중 연발 어둠의 화살과, 정신의 채찍은 모두 차단이 가능한 스킬이니 순서를 정해 차단을 하면 보스 난이도를 매우 낮춰줄 수 있습니다. 나머지 하나인 오한은  주위 파티원에게 효과가 전이가 되기 때문에 전투 중 가급적 이격해 있어야 합니다.  페이즈 변환이라고까지 할 순 없지만 파티원 전원에게 정신 이상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면 모든 파티원이 환영이라는 이름의 적으로 나타나고, 환영을 모두 처치하면 아직 환영가 싸우고 있는 다른 파티원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각각의 모든 환영을 처치하면 다시 기존과 똑같은 패턴의 전투가 이어집니다. 환영을 공격한다고 해서 파티원의 체력이 빠지는 건 아니니 걱정 말고 공격하면 되고, 사냥꾼은 계속해서 거리를 벌리고 도망을 가기 때문에 사냥꾼을 마지막에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보스-사자-볼라즈
사자 볼라즈

 

안카헤트 히든 보스, 아마니타르

히든 보스인 아마니타르는 생긴 것처럼 디버프를 많이 거는 보스입니다. 디버프는 주위에 있는 생기 있는 버섯과 독버섯을 이용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이 부분만 해결되면 크게 어려움이 없는 보스입니다. 다만 버섯으로 이동을 막기 위해 뿌리 묶기를 사용하는데 해제가 가능하고, 연발 독화살을 사용하는데 이 역시도 해제가 가능합니다. 간혹 탱커와 힐러가 서로 거리를 보지 않고 버섯에만 정신이 팔려서 이동을 하다 힐을 못주거나, 못 받는 사고가 발생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히든보스-아마니타르
히든보스 아마니타르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