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WOW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드락타론 성채 공략 가이드

APRR 2022. 9. 27.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리치왕의 분노의 5인 던전인 드락타론 성채 공략 가이드입니다. 회색 구릉지에 있는 던전인데 실제로는 줄드락에서 입장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74 레벨 정도면 입장 및 공략이 가능한 언데드 위주의 던전입니다.

 

썸네일

 

드락타론 성채 개요

드락타론 성채는 회색 구릉지 지역에 속해있는 던전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회색 구릉지 지역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어, 줄드락과 가깝기도 하고, 회색 구릉지에서는 성채에 진입한 이후 계단을 한참 올라가야 던전 입구가 나오기 때문에, 줄드락에서 진입하는 것이 훨씬 더 가깝습니다. 일반 던전의 경우 75 레벨 전후의 몬스터들이 나오기 때문에, 74 레벨 정도까지 레벨업을 하고 나면 얼마든지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이며, 보스는 송곳아귀, 소환사 노보스, 랩터왕 서슬발톱, 예언자 타론자까지 총 4명이 나옵니다. 스토리상으로는 줄아만처럼 트롤들이 노스랜드에 진출한 이후, 스컬지 역병으로 언데드화 되어버린 지역입니다.

 

드락타론-성채-지도상-위치-사진
드락타론 성채 지도상 위치

 

어느 지역에서 레벨업을 하더라도 던전 입장은 가능하지만, 회색 구릉지쪽에서 지역 퀘스트를 진행해서, 던전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는 게 레벨업에는 훨씬  이득입니다.  던전 내부에서 수행 가능한 퀘스트는 총 3개로, 아래 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퀘스트 이름을 검색하면 퀘스트를 주는 NPC와 선행 퀘스트 등을 확인 할 수 있고, 3개 밖에 안되니 이왕이면 받아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퀘스트 이름 레벨 퀘스트 임무
수색과 구출 74+ 던전 안 쿠르젤 만나기
두뇌 싸움 74+ 소환사 노보스 시체에 쿠르젤의 블라우스 조각 사용
드락타론 정화 75+ 던전 안 드라쿠루 단상에서 비약 사용

 

던전 진행은 대부분 외길로 진행이 되고, 순찰하는 몬스터도 많으며, 다수로 링크된 몬스터들이 많습니다. 또한 링크된 몬스터들끼리의 무리가 가깝기 때문에 가급적 뒷쪽에서 풀링을 하면서 진행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만약 사제가 있다면 언데드 몬스터들이 많기 때문에 메즈를 하면서 진행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던전은 전체적으로 두개의 층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던전 전체 지도와 진행 루트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드락타론-성채-지도와-진행루트를-표시한-사진
드락타론-성채-지도와-진행-루트

 

드락타론 성채, 첫번째 보스 송곳아귀

송곳아귀는 계단 위쪽에 자리잡고 있는데, 계단 아래로 풀링을 해서 전투를 하면 됩니다. 이유는 계단 뒤쪽에서 여러 마리의 트롤을 소환하기 때문입니다. 사용하는 스킬은 주기적으로 50미터 내의 대상에게 흡수를 사용하여 암흑 피해를 입히고 송공 아귀의 공격력을 2% 만큼 증가시킵니다. 탱커에게 150% 물리 피해를 입히는 으깨기를 시전 하며, 물리 피해를 15% 만큼 증가시키는 상처 감염을 사용합니다. 이 3가지 스킬은 사실 크게 위협적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너무 배고파! 밥 줘!」를 외치면서 계단 뒤쪽에서 트롤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트롤은 송곳아귀를 공격하기도 하고, 플레이어들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굳이 직접 잡지 않아도, 송곳아귀가 처리하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문제는 이 트롤들의 시체를 폭발시키는데 5미터 이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상당히 강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탱커와 근접 딜러들은 시체 근처에 있으면 안 됩니다. 시체 폭발만 아니면 크게 어려움이 없는 보스입니다.

 

보스인-송곳아귀가-시체폭발을-사용하는-모습
소환된-트롤들과-시체폭발을-시전하는-모습

 

드락타론 성채, 두 번째 보스 소환사 노보스

두번째 보스인 소환사 노보스는 송곳아귀를 처리하고 통로하나만 지나면 바로 있습니다. 통로쪽에는 다수의 거미들이 있고 순찰중인 거미도 있으니 뒤로 풀링해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노보스는 언데드형 보스로 2단계에 걸쳐서 전투가 진행됩니다. 1단계에서는 비전력장안에 있는데 이때는 무적 상태이고 비전력장 안으로 들어가면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비전 피해를 받게되니 안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계단쪽에서 다수의 스컬지들이 내려오는데 가끔 내려오는 정예 스컬지를 제외하고는 매우 약하기 때문에 쉽게 처리가능합니다. 2단계로 넘어가지 위해서는 스컬지 외에 등장하는 수정 제어사라는 몬스터를 처리하면 노보스 주위에 있는 수정이 파괴되고, 4개의 수정을 모두 파괴하면 노보스와 2단계 전투가 시작됩니다. 

주기적으로-나오는-수정-제어사
수정-제어사

 

2단계가 시작되어도 스컬지는 계속해서 소환이 되기 때문에, 가급적 스컬지가 나오지 않는 쪽으로 딜러와 힐러들은 자리를 잡습니다. 어느 정도 쌓이면 광역으로 처리를 하면 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스킬은 얼음 화살과, 눈보라, 비전 작열인데 피할 수 있는건 피하면서 싸우면 됩니다. 8초 동안 2초 마다 암흑피해를 주는 불행의 분노를 랜덤한 파티원에게 사용하는데, 크게 주의할 만큼 공격적인 스킬은 없습니다. 2단계는 적당히 쌓이는 스컬지를 광역처리하면서, 노보스가 사용하는 눈보라 정도만 피하면서 싸워도 쉽게 이길 수 있는 보스입니다.

소환사 노보스

 

드락타론 성채, 세번째 보스 랩터왕 서슬발톱

랩터왕 서슬발톱은 필드를 특정 지역을 계속해서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주위에 있는 랩터들을 하나씩 풀링해서 미리 전투구역을 정리한 다음 전투를 시작해야합니다. 서슬발톱이 사용하는 스킬은 꽤 많은데, 사실 크게 의미가 없고 치명적인 이빨은 출혈 효과가 있기 때문에, 완전히 회복을 해야 출혈효과가 사라집니다. 35미터 반경에 있는 동료에게 4초간 공포를 쓰는데, 우레와 같은 울부짖음을 사용하면 거리를 벌리면 됩니다. 진동의 토템이나 공포의 수호물을 사용해 공포만 잘 대처해서 애드만 주위하면 됩니다. 공포의 범위가 35미터이기 때문에 원거리나 힐러는 최대 사거리에 자리를 잡으면 되고, 탱커과 근거리만 조심하면 전혀 어려울 것이 없는 보스입니다.

 

랩터왕-서슬발톱-사진
랩터왕-서슬발톱-사진

 

드락타론 성채, 네번째 보스 예언자 타론자

마지막 보스인 예언자 타로자는 1단계와 2단계가 반복이 되는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1단계는 플레이어 본래의 모습으로 10초간 진행됩니다. 크게 어려운 내용이 없는 구간이고 딜을 최대한 맣이 하면 됩니다. 2단계는 언데드로 변신이 됩니다. 2단계가 되면 번개 숨결과 독구름을 사용해 파티 전체에 피해를 주기 때문에 빠르게 피하면 되고, 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안광을 시전하면,  언데드 상태일때 사용가능한  뼈 갑옷을 이용해 대미지를 최소화 시키면 됩니다. 언데드로 변신했을때 4개의 스킬이 생기는데, 1번은 일반 공격, 2번은 도발, 3번은 뼈 갑옷, 4번은 생의 손길입니다. 1번으로 계속 공격을 하면서 돌아가면서 뼈 갑옷을 키고, 도발을 하면 됩니다. 체력이 많이 깍여 위험하다고 판된되면, 생명의 손길을 이용해 체력을 회복하면 됩니다. 독구름은 뻔히 보이는 스킬이기 때문에 피하면 되고, 안광 대상이 되면 4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예언자-타론자-사진
예언자-타론자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