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 제미니배 대비 골드 쉽 육성 가이드

APRR 2022. 9. 26.

제미니배 대비 골드 쉽 육성 가이드입니다. 룸 매치를 돌려보신 분들은 이미 알겠지만 타우러스배와 마찬가지로 골드 쉽이 압도적으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안정적인 면에서 나리타 타이신을 앞서고 있어 새롭게 육성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제미니배-대비-골드쉽-육성-가이드-썸네일
우마무스메 골드 쉽

 

제미니배 대비 룸 매치 분석

룸 매치는 경기장 특성을 원하는 데로 설정해서 레이스를 펼칠 수 있기 때문에, 육성한 우마무스메가 개최될 챔피언스 미팅을 대비해 얼마나 좋은 승률을 보여주는지를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다음 챔피언스 미팅 일정이 공개가 되면, 해당 레이스에 맞춰서 계속해서 보유한 우마무스메들을 테스트하고 체크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리플레이 분석을 통해서 부족한 스탯과 스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유저들이 현재 사용하는 우마무스메나 전반적인 메타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번 제미니배를 대비한 룸 매치를 돌려본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30 ~ 40%를 타이신과 맥퀸이 차지하고, 60 ~ 70%는 골드쉽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천하제일 골드 쉽 대회라고 불렸던 타우러스배에 이어서 똑같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본 레이스에서도 골드 쉽과 맥퀸, 타이신으로 이루어지는 1 선행, 2 추입 전략이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확실한 엔트리 멤버로 채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분석이라고 할 것도 없을정도 높은 승률을 골드쉽이 보여줍니다. 그나마 나리타 타이신의 직선 주파나 육박하는 그림자의 차이로 인해 가속력을 따라잡지 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골드 쉽이 이기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에, 나리타 타이신과 골드 쉽의 2 추입 전략은 필수가 될 것이고, 나머지 한자리를 선행마를 채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골드 쉽 추천 서포트 카드 구성

스태미나 20%와 파워 10%의 장거리에 특화된 정상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스태미나 인자가 없더라도, 스태미나 서포트 카드 2장을 구성하면 스태미나 1100이상은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태미나 2와 스피드 3이 서포트 카드의 기본 구성이 되고, 나머지 1자리를 보유한 서포트 카드 풀에 따라서 스피드, 파워, 친구 중 하나로 구성하는 것이 무난하고 보편적인 구성이 될 것입니다.

 

추천하는 조합은 친구 카드에 하아카와 타즈나를 채용하고, 스피드 카드에 비코 페가수스, 기타산 블랙, 스윕 토쇼를 추천합니다. 스태미나 카드로는 슈퍼 크릭과 맨하튼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맨하트 카페나 스윕 토쇼는 SR 카드임에도 SSR급 못지않은 훈련 효율을 자랑하고, 제미니배 필수 스킬을 다수 보유했습니다. SR 히시 아마존을 편성하면 필수 스킬인 직선 주파의 힌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나리타 타이신이 직선 주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차피 육성해야 하는 나리타 타이신을 먼저 육성한 다음 부모 인자로 활용하면 됩니다.

 

  • 친구 : 하야카와 타즈나 : 꼬리올리기, 스피드 보조 및 휴식
  • 슈퍼 크릭 : 원호의 마에스트로 때문에 반드시 채용
  • 맨하튼 카페 : 제미니배 필수 스킬을 다수 보유, SSR급 훈련 효율
  • 키타산 블랙 : 호선의 프로페서와 제미니배 필수 스킬 다수 보유
  • 스윕 토쇼 : 슬립 스트림과 애교 이벤트, SSR 훈련 효율
  • 비코 페가수스 : 트레이닝 보너스 20%의 효율
  • 직선 주파 부모 인자가 없다면 SR 히시 아마존을 배치해 힌트 획득

 

골드 쉽 스킬 우선 순위

지난 타우러스배에서 홍염 기어/LP1211-M이 없이 우승할 수 없었다면, 제미니배에서는 종단 가속 스킬인 직선 주파는 필 수입니다. 스탯만 충분히 확보가 가능하다면 거리 적성 S보다도 훨씬 최우선이 되어야 하는 스킬입니다. 또한 발동 타이밍이 100% 유효 판정을 받기 때문에 발동 시점에 5쯤까지만 올라와있다면, 순간이동하여 선두에서 달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직선 주파를 회득하려면 위에서 설명했 듯이 SR 히시 아마존을 서포트 카드로 채용해야 하지만, 나리타 타이신을 우선 육성해 부모 인자로 사용하면 됩니다.

 

직선 주파 다음으로 우선 회복해야 하는 스킬은 레어 회복 스킬인 원호의 마에스트로하교길의 스페셜리스트입니다. 물론 하교길의 스페셜리스트는 첫 내리막에서 발동해버리기 때문에 100% 효율을 끌어내지는 못하지만, 안정적인 면에서 다른 레어 회복 스킬보다는 월씬 우선순위에 두면 좋습니다. 원호의 마에스트로는 말할 필요가 없는 0 티어 스킬입니다. 만약 하교의 스페셜리스트가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여유만만, 쿨다운, 호전 일식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음 순위로는 호선의 프로페서, 추입 진선, 꼬리 올리기 같이 중반에 위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스킬들이 좋고, 후순위로는 안쪽 코너 여포와 메지로 맥퀸, 심볼리 루돌프의 계승 스킬 정도를 뽑을 수 있습니다. 스태미나가 많이 낮다면 레어급 회복 스킬을 더 채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문제는 위에 말한 스킬을 배우고 나면 현실적으로 남는 스킬 포인트가 없습니다.

 

  • 0 티어 : 직선 주파
  • 1 티어 : 원호의 마에스트로, 하굣길의 스페셜리스트
  • 2 티어 : 파워 패시브 스킬, 호선의 프로페서, 장거리 코너/직선, 꼬리 올리기
  • 3 티어 : 스피드 패시브 스킬, 지능 패시브 스킬, 안쪽 코너 여포, 맥퀸/루돌프 계승 스킬
  • 4 티어 : 후방 대기, 호전 일식, 쿨다운

 

2022.09.26 - [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우마무스메 - 제미니배 대비 나리타 타이신, 메지로 맥퀸 육성 가이드

 

우마무스메 - 제미니배 대비 나리타 타이신, 메지로 맥퀸 육성 가이드

제미니배 대비 나리타 타이신, 메지로 맥퀸 육성 가이드입니다. 1 선행 2 추입 전략이 필수로 사용될 이번 챔피언스 미팅에서 선행과 추입 한 자리씩을 차지할 우마무스메들의 서포트 카드와 스

aprrr.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