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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 빠르게 받는 방법

APRR 2022. 9. 23.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요령이나 방법, 기준 등을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글이 있습니다. 거기에 있는 방법들 진짜일까요?? 거기에서 말하는 대로 하면 나도 애드센스 승인받고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을까요?? 진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썸네일

 

인터넷에 나오는 수많은 방법들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승인을 기다리는데, 승인은 안해주고 주야장천 거절만 받고 있으니깐 아마 이 글을 검색했을 텐데요. 이미 사실 수많은 방법들을 인터넷에서 다들 보셨을 텐데. 애드센스 승인 요령이나, 애드센스 성공 사례 같은 글들을 대충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포스팅 글자수가 중요하다.
  • 포스팅 개수가 중요하다.
  •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요청을 하는 게 중요하다.
  • 구글 SEO에 맞추어서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전문성 있는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게 중요하다.
  • 다른 사람들이 안쓰는 생소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꾸준히 쓰는게 중요하다.

 

거의 다 위에 나열된 범주안에 들어가지 않나요?? 포스팅 글자는 1000자 이상에서 1500자 미만으로 작성해야 하고, 포스팅을 최소 15개 해야 한다는 사람부터 5개만 해도 된다는 사람도 있고, 20개는 해야 승인이 나더라라는 경험까지 진짜 다양하죠. 구글 SEO에 맞추어서 최적화를 하고,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한 다음 색인 요청을 하라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리고 글을 전문성이 있게 양질의 포스팅을, 남들이 잘 안 쓰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꾸준하게 작성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런 글을 보면서 혹시 이런 생각을 안해보셨나요? 내가 이렇게 할 수 있나? 저게 맞는 방법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과연 초보 블로거가 저게 가능하냐는 말입니다. 전문성 있는 양질의 글을 떠나서, 구글 SEO를 다 맞추어서 작성하는 거 자체도 불가능한데, 그걸 또 꾸준히 써야 됩니다. 근데 또 남들이 잘 안 쓰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저 말대로면 어느 대학교 듣보잡 아무도 안가는 학과에 교수님이 시간이 남아돌아서 꾸준히 블로그에 포스팅해야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한 거 아니에요?

 

인터넷에 나오는 방법들은 그냥 경험담 일기글에 지나지 않는다.

결론부터 말하면 위에 나오는 많은 방법들은 해결책이나 요령, 묘수, 비법 같은게 아닙니다. 그냥 자기는 이렇게 성공했다, 이렇게 했더니 됐다는 경험담에 지나지 않습니다. 왜 일기를 일기장에 안 쓰고 포스팅을 해가지고 초보들이 그것만 믿고 따라 하다가 실망하고 절망해서 블로그를 떠나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그렇게 글 써놓으면 유입이 늘어날 거라고 생각해서 쓴 건지, 그것도 아니면 블로그 생태계에서 우위를 점하고 싶어서 신규 유입을 막겠다는 작전인가요??

 

이 놈의 블로거들은 팔랑귀거나 자기 고집이 엄청 강한 부류의 인간들만 존재하기 때문에, 하나씩 일단 대충이나마 팩트를 얘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위에 내용을 바탕으로 말입니다. 그전에 인증이라는 걸 또 해야 믿는 사람이 있으니깐 아래는 제가 승인받은 애드센스 사이트 목록입니다. 많아 보이나요?? 천만에요. 애드센스에는 500개까지 가능하고, 저는 이게 그냥 계정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에는 이것보다 훨씬 많이 있습니다. 근데 이런 거 포토샵 몇 번이면 다 만들어지는 건데 믿으세요??

구글-애드센스-승인사이트-목록
애드센스 승인 리스트

 

예를 들어 제가 첫 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계속 거절만 당하다가, 어느 날 우연히 글자 수를 1000개 이상 1500개 미만으로 써야 한다는 글을 보고, 1000개 이상 1500개 미만의 글자 수로 포스팅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승인을 받게 되면 저는 글자 수가 방법이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는 거죠. 근데 또 반대로 승인을 거절을 당하고 포스팅 숫자가 시간이 지나서 30개가 되면, 포스팅 숫자가 방법이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유레카를 외치면서 다른 사람들한테도 이 좋은걸 알려줘야겠다면서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글 30개 만에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이라면서 글을 쓰는 겁니다. 그럼 또 누군가는 그 글을 보고 똑같이 하고 있겠죠.

 

이런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하나도 몰랐는데, 의도치 않게 계속해서 1000개 이상 1500개 미만으로 글을 쓰고 있었던 사람이 있는겁니다. 계속 애드센스 거절을 당하면서 말입니다. 그러다가 이 초보 선생님께서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죠. 그리고 이 사람은 누가 물어보면 그렇게 말할 겁니다. 애드센스??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면 받을 수 있어, 그게 요령이야!!라고 말이죠.

 

이쯤만 설명해도 사실 대충 이해가 되시지 않나여??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글들은 애초에 전문가들이 작성한 게 아니라, 그냥 블로거가 쓴 겁니다. 마케팅 전문가, 블로거 전문가, 최적화 전문가, SEO 박사님들이라고 하는 사람들이라고 해봐야 특히나 네이버 관련된 인간들은 끽해봐야 일일 유입이 만, 이만이면서 자칭 전문가라고 말하는 겁니다. 애초에 글 하나에서도 일일 유입이 만이 넘는 글들이 티스토리 사용자 중에는 많이 있는데, 일일 유입 만이 도대체 무슨 전문가입니까.

 

전문성이 있는 글을 꾸준히 쓰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데, 애초에 우리는 그냥 블로거 나부랭이들인데 전문성있는 글을 꾸준히까지 쓸 수 있다는 말인가요?? 전문성이라는 말을 갖추는 게 쉽지 않고, 그런 전문 가면 왜 블로거 하고 있습니까. 돈 받고 칼럼을 쓰고 있지.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있지만 그건 정말 극히 일부인 거 다들 공감하시잖아요. 그림 애드센스 승인을 정말 일부만 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 저 같은 직장인도 저만큼 많이 승인을 받아났는데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진짜 방법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이미 나와있는 정답 : 트래픽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으면, 구글, 네이버에 검색하지 말고 차라리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찾아봐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자격요건을 일단 갖추지 못하면 당연히 가입도, 신청도, 승인도 거절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 사진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나오는 애드센스 자격요건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애드센스-고객센터의-자격요건
애드센스 자격요건

 

국내에서 티스토리 유저들이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 게 대부분이니 위 사진 아래에 나오는 내용들이 더 있지만 상관이 없습니다. 자격요건이라고 공식적으로 되어 있는 게 딱 3가지입니다.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는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가?? 만 19세 이상인가?? 이렇게 3가지입니다. 나이 제한은 말할 필요도 없는 부분입니다.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인지는 도대체 어떻게 판단을 할 건가요?? 독창적인 건 그렇다고 치더라도 흥미로운 건 사람마다 다 다른데 애드센스가 신도 아니고 무슨 수로 판단을 할 수 있을까요?? 애드센스의 이 판단 기준을 알지 못하면 애드센스의 승인 방법도 알지 못하는 게 당연한 이치입니다. 다만 우리가 블로거로서 할 수 있는 것은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것이죠.

 

이 프로그램 정책이라는 것은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무효 클릭이나 인위적인 노출, 클릭 또는 조회를 사용자를 현혹하거나 대가를 미끼로 유도하는 것과 같은 지극히 비상식적인 방법들을 이야기합니다. 당연히 그러한 방식을 사용한다면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겠죠. 좀 더 나아가서는 광고를 작동하는 방식이나 광고 게재 위치 등의 조건들이 세부적으로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애드센스 승인 이후의 이야기지, 승인을 받기 전과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에드센스 거절을 받고 거절받을 때 받는 메시지에서 도움말 같은걸 타고 넘어오면 대부분 여기를 만나게 됩니다. 여기에 보면 크게 3가지가 적혀있습니다. 밑줄 친 부분들을 잘 봐주세요. 「사용자가 계속 참여하여 더욱 많이 읽도록 유도」,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는 탐색 메뉴」,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을 확보」 이렇게 3가지인데, 센스가 있는 사람들은 이미 파악했습니다. 아직 모르셔서 사진에 나오는 글들을 쭉 다 읽고 계시나요??

구글-애드센스-고객센터의-자격요건-글-사진2
애드센스 고객센터 자격관련 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어떤 의도로 저렇게 적어났는지는 100% 확신할 수 없지만, 저는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할 때 100% 저 글들을 다음과 같이 해석했습니다. 「우리 애드센스는 광고주들한테 돈을 많이 받아야 하니깐, 너희 블로거들은 사람을 많이 끌어모아오고, 광고가 잘 보이도록 해라!」. 애드센스는 광고주에게 돈을 받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광고가 많이 노출되어야 하고, 광고가 더 잘 보여야 합니다. 블로거 입장에서 정리하면 유입이 많고, 광고 노출에 최적화되게 블로그를 세팅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실제로 직접 테스트를 여러 번 해보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방법이라고 손에 꼽을 수 있는 것은 실제로 하나밖에 없습니다. 트래픽입니다. 어떤 광고주가 사람도 다니지 않는 골목길에 광고를 하겠습니까?? 애드센스 입장에서 갑은 광고주들이기 때문에, 광고주가 싫어하는 트래픽이 낮은 블로그를 승인해줄 이유가 없습니다. 광고주에게도 본인들에게도 트래픽이 높지 않은 블로그는 최악의 선택지입니다.

 

테스트를 통해 도출한 애드센스 승인 요령 : 정보성 글과 이슈 글 혼합

그럼 처음으로 돌아가서, 포스팅 글자, 포스팅 수, 구글 SEO 등 방법이라는 것들은, 실제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높이고, 블로그 유입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자연스레 이것들이 애스 센스 승인과 맞물려있는 것일 뿐이지, 저렇게 해야만 승인을 받을 수 있거나, 저렇게 하는 것이 승인을 받는 필승법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결국에는 애드센스 승인은 트래픽이 관건이지 어떤 방법으로든 트래픽이 오르면, 그것이 부정적인 방법이 아니라면 애드센스 승인을 안 해줄 이유가 없습니다.

 

간혹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지로 겪었지만, 글 5개 쓰고 유입도 몇 명 없는데 2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인증글들도 아주 많습니다. 글 5개라는 것이 꼭 5개만 썼다는 것이 아니라, 글을 적게 쓰고도 승인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핵심입니다. 애초에 글 5개를 가지고 많은 수의 유입을 이루어낸다는 것은 사실 쉽지가 않죠. 어떻게 왜 승인이 났을까요?? 그래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트래픽이 중하고, 유입이 상승국면에 있느냐 없느냐도 반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키워드도 반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3개를 동시에 개설해서 테스트를 했었는데, 하나는 정보성 글을 써서 유입이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계속 유입이 늘어가는 확실한 우상향의 곡선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이슈성 글만 써서 유입자체도 훨씬 많았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정보성 글과 이유성 글을 번갈아 써서 유입자체는 첫번째 블로그보다 많았지만 그래프는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구분 포스팅 내용 유입 유입 추이
1차에 승인 정보 적음 우상향
1차에 승인 정보 + 이슈 중간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우상향
2차에 승인 이슈 많음 15도 정도의 우상향

 

제 나름의 분석은 이러합니다. 유입이 일단 높아야 승인을 해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유입이 많은 것만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 일단 반영이 되는것 같습니다. 해달 블로그가 유입이 현재는 적지만, 하루 하루 성장하고 있는 블로그임이 틀림이 없구나. 장기적으로 광고를 싣어도 충분한 효과가 있겠구나, 하고 판단을 하는 거죠.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가 반영이 되어서 유입의 질을 판단하는 것이라는 겁니다.

 

이슈 글만 포스팅한 블로그의 경우에는 유입이 가장 많았고, 우상향을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차에서 거절을 당하고, 2차에서 승인은 받았습니다. 트래픽과 유입 추이를 보면 다른 2 블로그에 비해서 훨씬 승인 요건을 갖추었다고 생각하는데 거절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키워드가 이슈 성인 것이 감안이 되어서 유입의 양이 많더라도 그 유입의 질이 높지 않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검색어가 최신 트렌드 뉴스용 검색어인지 정보를 찾는 검색어인지를 다 구분하기 때문에, 애드센스에서도 이런 차별을 두는 게 아닌가 하고 추측해봅니다.

 

결론은 초보 블로거의 입장에서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은 정보성 글을 이용해서 양질의 유입을 일으키고, 이슈성 글을 이용해서 트래픽을 올리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당연히 구글 SEO와 같은 형식적인 부분은 당연히 갖추어야 하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사실 불가능합니다. 구글 SEO를 정확하게 알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이 도대체 어디에 있겠습니까?? 결국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정보성 글, 이슈성 글 다양한 형태의 글을 써봐야 하고, 그 과정에서 SEO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다 보면 자연스레 승인이 나게 됩니다. 이 과정을 지겹거나 의미 없이 보내지 않는 게, 실제로 진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아시다시피 승인이 나면 모든 글에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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