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키타산 블랙에 올인하면 안되는 이유

APRR 2022. 7. 25.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고, 게임 출시 전부터 기다리던 키타산 블랙이 나와서 과금유저들은 올인을 하는 분위기 입니다. 문제는 핵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키타산 블랙에 지금 올인을 하면 안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썸네일

 

키타산 블랙을 선호하는 이유

키타산 블랙을 선호하는 이유는 우선 일본서버에서 근 1년 가까이를 0티어의 위치에서 최고의 서포트 카드로 군림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국내 유저들은 대부분 일본서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그런 일본서버에서 1년 내내 0티어를 유지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카드라는 이야기입니다.

 

문제는 키타산 블랙은 돌부터 특기율 증가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풀돌 기준으로 특기율이 100이 되기 때문에 우정 트레이닝 발생 확률이 무려 30%에 가까워 집니다. 거기에 파워 보너스를 가지고 있어서 출시 초기에 보충하기 힘든 파워 스탯을 내우 높이 상승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최소 3돌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1돌이면 SR 킹 헤일로보다 특기율이 낮고, 스쉽 토쇼보다 트레이닝 효과가 나은 부분이 없습니다. 키타산 블랙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은 특기율인데 3돌을 만들지 못하면, 이도 저도 아닌 카드입니다.

 

 

 

 

 

소과금 유저가 키타산 블랙에 올인하면 안되는 이유

키타산 블랙 픽업기간이 끝나면 9월 초까지 약 한달동안 육성마 픽업이 이어집니다. 예상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8월 10일 : 카렌짱
  • 8월 21일 : 나리타 타이신
  • 8월 31일 : 스마트 팔콘
  • 9월 11일 : 나리타 브리이언

하나씩 살펴보면 카렌짱은 귀하디 귀한 단거리 우마무스메 입니다. 나리타 타이신은 중장거리 추입마로써 각성 5레벨시 키타산 블랙이 가지는 사기성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마트 팔콘은 더트마가 없으면 무조건 챙겨야 하고, 나리타 브라이언은 중장거리 선행, 선입마로 매우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핵과금 유저라면 키타산 블랙을 풀돌까지 만들어서 잘 사용을 하면 되고, 이후에 있는 육성마 픽업기간에도 부족하거나 원하는 우마무스메를 뽑으면 그뿐입니다. 문제는 소과금 유저들은 키타산 블랙은 2돌에 그치고, 이후에 있을 육성마 픽업에서는 주머니 사정이 부족해 하나도 뽑지 못하고 패스해야하는 최악의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하셔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