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육성 난이도 최상 메지로 라이언 육성가이드

APRR 2022. 7. 14.

태생 1성 우마무스메 육성 가이드 마지막인 메지로 라이언입니다. 메지로 라이언이 마지막인 이유는 육성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인자작 대장이라 불리기 때문에 꼭 육성을 하셔야 하는 메지로 라이언 육성 가이드를 시작합니다.

썸네일

 

1. 메지로 라이언 개요

태생 1성 우마무스메인 메지로 라이언은 중거리에 선행, 선입 각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와 지능에 성장률이 적용되기 때문에 게임 초기 서포트 카드가 부족한 시기에는 매우 육성이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서포트 카드가 어느 정도 갖추어진 후라도 초보가 육성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초보 유저입장에서 육성하기 어려운 이유는 태생 장거리 적성이 B인데 육성 목표에는 장거리 레이스가 계속해서 나옵니다. 또한 스탯 성장률이 파워와 지능에 붙어있기 때문에 스태미나 부분을 맞추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추가로 고유기의 발동 확률을 맞추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육성 중에 고유기가 발동하는 장면을 한 번도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단점들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레벨업한 서포트카드와 계승에 대한 개념을 충분히 확보한 이후에 육성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서포트 카드를 충분히 맞춘 이후라면 보유 스킬이 거리와 각질 적성에 최적화되어 있어, 충분히 좋은 우마무스매로 육성이 가능합니다.

 

  • 파워 20%, 지능 10%로 좋은 스탯 성장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장거리 레이스에 참여하기 때문에 서포트 카드가 부족하면 육성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 팀 레이스에서는 스킬 발동률 때문에 거의 쓰이지 않고, 인원이 적은 챔피언스 미팅에서 강력합니다.
  • 고유기인 코너 가속 스킬이 있어 선입이나 추입마 계승에 매우 좋습니다.

메지로-라이언-시나리오-스틸컷
메지로 라이언 시나리오 사진

 

2. 메지로 라이언 스킬과 육성 가이드

스킬 발동조건 내용 비고
불타라 근육 레이스 종반 및 이후, 코너
순위 비율 65% 이상 70% 이하
가속 상승 0.3 고유 스킬
레츠 아나볼릭 레이스 종반 및 이후, 코너
순위 비율 65% 이상 70% 이하
가속 상승 0.4 고유 스킬
비 오는 날 스킬별 해당되는 날씨에 개최되는 레이스 근성 보정 40 초기 스킬
템포 업 중거리,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15 초기 스킬
외곽 추월 준비 선입, 최종 코너 진입, 코너
안쪽 레인에 다른 우마무스메가 있음
순위 상승
속도상승 0.15 초기 스킬
페이스 킵 레이스 중반, 순위 하락 지구력 회복 0.015 각성 스킬 Lv2
킬러 튠 중거리,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35 각성 스킬 Lv3
중거리 직선 스킬별 해당되는 거리, 무작위 직선 속도 상승 0.15 각성 스킬 Lv4
승천하는 용 선입, 최종 코너 진입, 코너
안쪽 레인에 다른 우마무스메가 있음
순위 상승
속도 상승 0.35 각성 스킬 Lv5

 

중거리 A 적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중거리로 육성을 하면 됩니다. 다만 육성 도중에 장거리 레이스가 더 많고, 마일 레이스도 1번 있습니다. 장거리는 인자를 추가해줄 필요가 있지만 마일 인자까지 확보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거리로 육성을 하더라도 고유기 발동이 너무 낮아 팀 레이스에 출전하게 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메지로-라이언-시나리오-스틸컷-2
메지로 라이언 시나리오 사진 2

 

다만 챔피언스 미팅에서는 고유기의 발동 확률이 상대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육성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육성 후 레이스에 채용은 많이 이루어지지 않지만, 선입이나 추입마의 경우 메지로 라이언의 고유기를 계승받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결국에 육성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보유한 스킬이 선입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선입으로 육성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고, 혹 다른 각질로 육성을 하고 싶다면 추입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하지만, 기본 적성이 F 이기 때문에 인자 선택에서부터 문제가 발생하고, 보유 스킬들을 모두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대부분은 선입으로 육성을 하게 됩니다.

 

  • 중거리, 선입으로 육성
  • 인자 계승과 챔피언스 미팅에 최적화

 

기본 스태미나가 매우 낮기 때문에 계승은 스태미나 위주로 해주면 되고, 육성 목표에 장거리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장거리 인자도 1개 정도 확보를 해야 합니다. 파워는 스피드 서포트 카드만 잘 배치해도 알아서 확보가 되기 때문에 스피드와 파워를 1200 목표를 잡고 남은 스탯을 스태미나와 지능으로 육성하면 됩니다.

 

서포트 카드는 스피드 3, 파워 1, 지능 2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부모 인자가 부족하거나, 초보 유저들은  스피드 2, 스태미나 2, 지능 2도 추천합니다. 지능은 스피드 4, 파워 2처럼 극단적인 카드 선택을 하지 않는다면 절대 버리지 말고 2장은 가지고 가야 합니다.

 

  • 스태미나 인자 채용 필수
  • 장거리 적성을 위해 장거리 인자 채용
  • 기본 스피드 3, 파워 1, 지능 2로 서포트 카드를 세팅하고 상황에 따라 스피드 2, 스태미나 2, 지능 2 추천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