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팀 레이스 고득점 포인트

APRR 2022. 7. 6.

레이스 이벤트가 오픈하기 전에는  팀 레이스를 계속 즐길 수밖에 없는데요. 빈칸에 빼곡히 우마무스메를 넣어도 어느 순간부터는 높은 점수가 획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팀 레이스 고득점을 획득하기 위해서 확인해야 하는 요소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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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레이스의 개요

팀 레이스는 육성을 통해 전당에 입성한 우마무스메로 팀을 결성하고, 팀 경기장에서 많은 유저들의 팀과 대전을 하는 방식입니다. 대전에서 승리와 포인트를 확보하여 CLASS를 상승시키는 게 주된 목적입니다. CLASS는 매주마다 갱신이 되고, 자신의 팀이 속한 CLASS에 따라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레이스를 하면 그중 우수한 레이스 결과를 남기면 하이스코어가 갱신이 되고, 이 점수를 기준으로 자신의 소속 CLASS가 변경이 됩니다. 승급과 강등을 반복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건이 다른 레이스 5종이 한번에 열리는데 CLASS가 상승하면 레이스 당 출전할 수 있는 멤버의 수가 늘어나며, 최대 3명씩 15명의 우마무스메가 한 팀으로 레이스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경기에서 단순히 1착을 하는 것으로 개별 레이스의 승패는 결정 나지만, 클래스의 승급, 유지, 강등은 기간 내 레이스의 승패의 횟수와는 관계가 없이, 레이스에서 획득한 최대 스코어로 결정이 나기 때문에, 승패뿐 아니라 고득점을 받기 위한 요소들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팀 레이스 고득점을 위해 확인해야 하는 요소들

1. 스코어 획득 방식

우마무스메의 스코어 획득 방식은 총 5경기에서 획득한 점수의 합산으로 계산이 됩니다. 각 레이스에서 착순, 팀의 착순, 스타트 대시, 나이스 포지션, 스킬별 발동 횟수, 착차, 기준 시간 오버, 흥분을 한 시간 등에 따라서 매우 여러 가지 방식으로 스코어가 매겨집니다. 스코어 획득에 대한 방식은 아래에 표로 정리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이러한 스코어 획득 방식 때문에 출주 하는 우마무스메는 육성된 스탯 못지않게 보유하고 있는 스킬의 숫자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스탯이 뛰어난 우마무스메라고 하더라도, 보유한 스킬의 종류가 적으면 1착을 하고도 높은 스코어를 획득하지 못하게 됩니다.

 

2. 대전 상대 보너스

팀 레이스는 대전 상대를 직접 고를 수 있는데, 3명의 상대중에서 선택을 하는 방식입니다. 높은 랭크의 유저와 비슷한 유저, 나보다 점수가 낮은 유저 셋 중에서 선택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전 상대의 랭크가 높을수록 추가로 보너스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나보다 높은 랭크 상대와 대전을 해야,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3. 나이스 포지션

총 3명의 우마무스메를 한 레이스에 참여를 시킬 수 있는데, 이때 각각 다른 각질의 우마무스메를 투입시키는 게 좋습니다. 스코어 획득을 하는 방식 중에 나이스 포지션 스코어는 1,000pt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2번 발동하기 때문에 각각의 다른 각질의 우마무스메들이 모두 획득하면 최대 6,000pt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4. 고유스킬의 발동 확률

고유 스킬의 발동 확률이 팀 레이스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고유 스킬은 스킬의 레벨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고유 스킬이 발동하는 것만으로도 스코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유 스킬 발동 확률이 낮은 우마무스메들은 고유 스킬 발동으로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를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5. 에이스 라인

팀 편성을 할때 총 3명의 우마무스메를 각질 별로 설정이 가능한데, 이때 가장 위에 있는 에이스 라인에게는 획득한 스코어에 10% 보너스가 생깁니다. 그래서 육성이 가장 잘된 에이스를 에이스에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 고유 스킬 발동 확률이 높은 우마무스메를 에이스 라인에 배치를 하는 것이 스코어 획득에 유리합니다.

 

 

6. 팀 레이스 추천 스킬

레어 스킬은 발동을 하면 1,200pt를 획득할 수 있고, 일반 스킬은 500pt를 획들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레어 스킬이 많을 수록 고득점을 하는데 유리해집니다. 다만 레어 스킬 대부분은 필요 pt가 높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일반 스킬을 여러 개 획득하면서 육성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팀 레이스에서는 시야, 포지션 보조 계열 스킬들이 레어 스킬임에도 낮은 pt로 획득할 수 있고, 발동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챙기는게 좋습니다. 다만, 레이스 승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킬이 아니다 보니 추후에 열리는 챔피언스 미팅과 같은 콘텐츠에서는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거리, 각질의 직선, 코너 스킬들은 획득 pt가 낮지만 스코어 획득에는 기대치가 높기 때문에 우선 채용해야 합니다.

 

  • 다른 각질의 우마무스메를  배치하여 포지션 보너스를 획득합니다.
  • 고유 스킬 발동 확률이 높은 우마무스메를  에이스에 설정합니다.
  • 발동률 높은 스킬 위주의 우마무스메를 팀에 배치합니다.
  • 대전 상대 보너스를 위해 높은 랭크의 상대와 대결합니다.

 

7. 팀 레이스에서 고득점 갱신이 멈췄을때

  • 레이스가 끝나고 나면 결과 화면에 스코어 획득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스코어가 낮은 우마무스메를 찾아 재 육성합니다.
  • 보유 스킬 숫자를 확보하면서 재 육성합니다.
  • 거리별로 스태미나 스탯 자체가 충족되지 못한 상태로 레이스에 출주 시킨 우마무스메를 찾아서 재 육성하도록 합니다.

 

팀 레이스 스코어 획득 목록

  • 착순  스코어 획득표 : 착순 위에 따라서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가 달라집니다.
순위 점수 순위 점수
1착 10,000 2착 8,000
3착 7,000 4착 6,000
5착 5,000 6, 7착 4,000
8, 9착 3,000 10, 12착 2,000

 

  • 팀의 착순 스코어 획득표 : 팀의 착순위에 따라서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가 있습니다.
착순 전웝 입착 1, 2, 3등 피니시 1, 2등 피니시
보너스 pt 4,000 5,000 3,000

 

  • 착차 스코어 획득표 : 착차 차이에 따라서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가 있습니다.
차이 점수 차이 점수 차이 점수
대차 3,000 10만신차 2,600 9만신차 2,500
8마신차 2,400 7마신차 2,300 6마신차 2,200
5마신차 2,100 4마신차 2,000 3 1/2 마신차 1,900
3마신차 1,800 2 1/2 마신차 1,700 2마신차 1,600
1/ 3/4 마신차 1,500 1 1/2 마신차 1,400 1 1/4 마신차 1,300
1마신 차 1,200 3/4 마신차 1,100 1/2 마신차 1000
머리 2,000 3,000 5,000

 

  • 기준 시간 스코어
    • 기준 시간을 초과한 초 수 x 100pt (최대 2.0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0.1초 라면 100pt, 0.5초라면 500pt, 2.0초라면 2,000pt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킬 발동 스코어 획득표 : 레어 스킬은 발동 1회에 1,200pt, 일반 스킬은 발동 1회에 500pt
고유스킬
스킬레벨 3성 LV 6 3성 LV 5 3성 LV 4 3성 LV 3 3성 LV 2 3성 LV 1
점수 2,600 2,500 2,400 2,300 2,200 2,100
스킬레벨 LV 5 LV 4 LV 3 LV 2 LV 1  
점수 2,000 1,900 1,800 1,700 1,600  

 

  • 기타 스코어 획득
    • 세트 승리시 10,000pt
    • 스타스 대시 1,000pt
    • 나이스 포지션 1,000pt
    • 흥분상태 1초당 -100pt
  • 스코어 보너스 목록
    • 에이스로 설정된 우마무스메는 스코어 보너스를 받습니다.
    • 상대팀의 평가가 높을수록 스코어 보너스를 받습니다.
    • 소지 중인 서포트 카드의 서포트 응원 보너스에 따라 스코어 보너스를 받습니다.
    • 2연승 시 2%, 3연승 시 3%, 4연승 시 4%, 5 연승 시 5%의 스코어 보너스를 받습니다.
  • 서포트 카드 응원 보너스
LV 20 25 30 35 40 45 50
1장당 증가 0.01% 0.02% 0.03% 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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