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세기말의 패왕, 티엠 오페라 오 육성 가이드

APRR 2022. 7. 4.

티엠 오페라 오는 서비스가 개시되고 나서 가장 점저 추가되는 3성 우마무스메입니다. 캐릭터성 자체는 단연 톱이며, 세기말의 패왕이라는 별명을 가졌지만 보고 있으면 한편으로는 짠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 티엠 오페라 오 육성 가이드 시작합니다.

썸네일

 

1. 티엠 오페라 오의 개요

태생 3성의 티엠 오페라 오는 중거리와 장거리에서 적성 A를 가지고 있으며, 선행, 선입 각질에서 A 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은 중거리 선행마로 육성을 많이 하는데, 성장률과 스킬의 구성 때문입니다. 스태미너와 지능에 성장이 붙어 있고, 스킬들은 대부분 선행 전용 스킬이라고 할만한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고유기 자체가 발동 조건이 너무나 까다로워서 실제로 사용하기에 너무 어려운 우마무스메입니다.

 

특히나 고유기의 발동이 대량의 점수 획득으로 이어지는 팀레이스에서는 거의 쓸모가 없는 우마무스메 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육성 중에 나오는 고유 이벤트가 있어 매우 고 스탯으로 육성이 가능하여, 스탯으로 고유기의 발동이 어려운 것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티엠-오페라-오-시나리오-스킬컷-1
티엠 오페라 오 스틸컷 1

 

원래 고유기는 없다고 생각하고 육성을 하는 편이고, 3 레벨 각성 스킬인 스피드스터를 오히려 고유기로 대신 생각을 하면서 키워야 합니다.

 

  • 스태미나 20%와 지능 10%의 성장률은 중장거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육성 중 가을 삼관왕 이벤트를 이용해 대량의 스탯을 획득 가능합니다.
  • 고유기의 발동조건이 매우 나빠 없는 셈 치는 우마무스메 입니다.
  • 높은 스탯과 3 레벨 각성 스킬로 상대 우마무스메를 압도하는 스타일입니다.

 

2. 티엠 오페라 오의 스킬과 육성 정보

스킬 발동조건 내용 비고
빅토리아에게
바치는 무도
최종 코너 진입, 옆쪽 가로막힘 2초 이상
코너 전방 및 후방과 차이 1만신 이내
속도 상승 0.35 고유 스킬
빠져나갈 준비 선행, 최종 코너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15 초기 스킬
템포 업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15 초기 스킬
비근간거리 스킬별 해당되는 서리의 레이스 스태미나 보정 40 초기 스킬
진선 달인 무작위 직선 속도 상승 0.15 각성 스킬 Lv2
스피드스터 선행, 최종 코너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35 각성 스킬 Lv3
스태미나 킵 선행, 레이스 초반 무작위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순위 비율 50% 이하
지구력 회복 0.015 각성 스킬 Lv4
킬러 튠 중거리, 레이스 중반 무작위
순위 비율 50% 이하
속도 상승 0.35 각성 스킬 Lv5

 

 

스태미나와 지능에 스탯 성장률이 각각 20%, 10%가 있기 때문에 중거리나 장거리로 육성을 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레어 회복기를 소지한 것이 아니고, 5 레벨 각성 스킬이 중거리에서 발동하기 때문에 장거리보다는 중거리로 육성을 하는 편입니다. 또한 발동 난이도가 높은 고유기가 장거리에서는 더 발동이 안되기 때문에 그나마 중거리에서 확률이 높기 때문에 중거리로 육성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티엠-오페라-오-시나리오-스킬컷-2
티엠 오페라 오 스틸컷 2

 

선입과 선행에서 모두 A 적성을 가지고 있지만, 각성 스킬이 모두 선행이 발동 조건이며, 초기 스킬 역시 선행이 발동 조건이기 때문에 선입으로 육성은 하는 사람이 없고, 대부분 선행으로 육성을 합니다. 선입으로 육성을 한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선입으로 육성하는 방법뿐입니다.

 

티엠 오페라 오의 경우 육성 시 가을 시니어 3관 달성이라는 업적을 반드시 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을 시니어 3관은 텐노상(가을), 재팬컵, 아리마 기념에서 우승을 하면 얻을 수 있는 업적으로 이벤트가 발생하면 의욕 상승과 모든 능력치 +10, 스킬Pt +20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벤트 자체에는 시니어라고 되어 있지만, 2년차 클래식 시기에도 이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육성중 총 2번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능력치 +20, 스킬포인트 +40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텐노상(가을), 재팬컵, 아리마기념은 반드시 미리 예약을 걸어두고 게임을 하도록 합시다.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은 스피드 3, 파워 3을 기본으로 하고, 장거리라면 파워 대신 스태미나를 3을 확보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육성 중에는 스킬은 무시하고 도주마로 육성을 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