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엘든링

엘든 링(Elden Ring) 영체 소환 시스템

APRR 2022. 2. 28.

 

엘든 링에서 영체 소환 시스템은 전투 중에 플레이어와 함께 적을 상대해주는 NPC입니다.

흔히 MMORPG에서 사냥꾼 같은 직업들이 사용하는 팻이라던지, 흑마법사들이 데리고 다니는 악마 같은 존재들입니다.

 

멜리나에게 영마 소환 아이템을 받고, 엘레의 교회로 이동해 레나에게 영마를 소환할 수 있는

환혼의 종과 뼛가루를 받으면 됩니다. 뼛가루를 파우치에 등록하고 전투가 시작될 때 소환을 하면 체력이 다할 때까지 전투를 도와줍니다.

 

환혼의 종은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되고, 뼛가루만 파우치에 등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낙오된 늑대를 부르고 싶으면 환혼의 종이 아니라 낙오된 늑대의 뼛가루를 파우치에 등록하고 소환하면 됩니다. 소환할 때는 캐릭터가 잠시 서 있게 됩니다. 이때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전투 중에 회피 후 바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영체 소환은 강한 적이나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효율적입니다. 

어그로를 끌어주는 탱커처럼 사용을 하면서,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영체는 고유의 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각 영체는 각각 정해진 체력이 존재하고, 그 체력이 0이 되면 사라집니다.

소환된 영체가 사라진 후에는 다시 영체를 소환하지 못합니다. 뼛가루가 소모성이라 아쉽지만 축복에서 휴식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영체는 플레이어가 죽지 않는 한 계속 따라다닙니다. 단 영마를 타고 돌아다니면 따라오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거리를 맞춰서 이동해야 됩니다. 플레이어가 때리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주위의 적에 반응해 전투를 합니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게임 난이도를 엄청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